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은퇴자금계산기 (부자계산기)

by mailgame 2022. 5. 23.

이번시간에는 부자계산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은퇴자금계산기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젊을때에는 어떤 일이라도 해서 돈을 벌 수 있지만, 60~70대가 되면 대부분 은퇴를 하고 경제활동을 하기가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본인의 노후대비를 미리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부자계산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 및 서비스들은 부자지수, 경제적자유, 적금 목돈만들기, 적금 만기금액, 예금 목돈글리기, 대출이자, 연봉 실수령, 평수 환산, 복리, 원금2배, 종잣돈, 투자비율, 은퇴자금, 비반도입니다. 우리는 [은퇴자금] 항목을 선택하여 해당 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퇴자금이란?

은퇴 후의 생활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자금입니다.

근로소득이 없는 은퇴 이후의 생활을 풍요롭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필요한 자금이나 자금보장장치를 마련하는 계획수립을 해야하는데요, 고령화 사회 진행으로 인한 은퇴설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은퇴설계 컨설턴트 회사나 관련상품도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럼 저도 해당 계산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은퇴시점의 월생활비를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100만원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최근 계산내역을 보시면 300원, 2022원, 3000원이 있는데요 아마도 누군가가 테스트를 해보려고 입력해본 것 같네요. 한달 생활비가 1만원이 채 안된다는 것은 말이 안되거든요.

 

제가 입력한 조건으로 대략 필요한 은퇴자금은 2억 3천만원이 나왔습니다. 230배의 법칙으로 직관적인 은퇴설계를 해볼 수 있으며, 한달 생활비를 기준으로 필요한 은퇴자금을 간단히 산출할 수 있어요. 만약 어떤사람이 은퇴이후 월 생활비를 200만원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면, 그는 은퇴 전까지 200만원에 230을 곱한 4억6천만원이 필요합니다.

 

230배의 법칙으로 간단하게 대략적인 은퇴자금 규모를 계산해볼 수 있지만, 해당금액을 모았다고 하여 은퇴준비가 모두 끝났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대략적으로 가늠해본 것이기 때문에, 향후에 준비된 은퇴자금에 대하여 출구 및 연금화 전략도 잘 세워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