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한국표준시계 UTCk3.1 다운로드

by mailgame 2022. 6. 2.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국가 측정표준 대표기관이며 국가 측정표준 확립 및 측정 과학기술을 연구개발하는 기관입니다. 주요기능은 길이, 시간, 질량 등 국가측정표준 확립 및 유지향상, 첨단산업에서 필요한 새로운 측정 과학기술 및 평가기술 개발, 산업체 측정기기에 대한 교정과 시험 및 인증표준물질 보급입니다.

 

오늘은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한국표준시계 프로그램인 UTCk3.1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다운과 설치 그리고 주요기능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표준이야기] 메뉴를 선택하고 [표준시각 맞추기] 항목을 선택하여 [설치안내] 영역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윈도우7버전 이상에서의 설정요령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프로그램 다운로드 : 본인의 PC에 다운받습니다.
  2. 이전버전 삭제 : 3.0버전이 설치되어 있는경우, 반드시 3.0버전을 제어판에서 제거한 후 설치해주세요.
  3. 설치파일 실행 : 인스톨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시키면 본인의 PC에 설치되고, 다시한번 더 실행시키면 언인스톨이 됩니다. 진행과정에서 [동의서]에 관한 질문이 나오면 인스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 설치완료 : install 프로그램이 완료되면 새로운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파일구성은 실행 프로그램, 도움말, 매 1초마다 초펄스 신호출력, 세계지역별 시차 및 일광절약 시간 자료, 스크린 세이버, 알람소리로 되어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KRISS 대표 홈페이지 고객참여 란의 질문과 답변 게시판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주요기능에 대해서도 보겠습니다. 일정관리, 알람시간 설정, 알람소리 선택과 같은 알람설정기능이 있습니다. 멀티시계창으로 세계 여러나라와 도시의 현재시간 여러개를 동시에 볼 수 있어요. 스크린세이버는 모니터 화면 전체가 아날로그 시계 또는 디지털 시계창으로 동작하며, 24시간제 표시선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투명시계창은 배경이 투명한 시계창 기능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