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게임

게임몬스터 2인용게임하기 - 배틀페인트

by mailgame 2014. 2. 7.







제 블로그의 주제가 플래시게임인 만큼
해외 사이트에 가서 게임을 해보기도 하고 아니면 다른 블로그에 들어가서
탐방을 하기도 합니다. 근데 정말로 하면 할수록 플래시의 종류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게되고
사이트나 블로그들도 정말 많다는 생각을 합니다 ㅋㅋㅋ

엊그제는 게임몬스터라는 곳에 가서
이것저것 해보는데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 있길래 제 블로그에도 올려봅니다.
그럼 게임몬스터 2인용게임하기 Battle Paint!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로딩이 끝나고 돼지모양을 누르시면
다른 사이트로 이동되기대때문에 그 밑에쪽에 보이는
플레이 베틀페인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ㅋㅋ



옵션으로 들어가면 몇몇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
저도 솔직히 뮤직, 퀄리티 정도밖에 모르겠네요 ㅋㅋ 나머지 영어들은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빽으로 돌아가서 1인용부터 시작을 해봅시다.



게임몬스터 2인용게임하기 배틀페인트는 컨트롤 방법이 다소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움직임은 WASD 키로 하는 거지만 총알 발사키 또한 네가지가 있습니다.
상, 하, 좌, 우 발사를 각가 다르게 하는건데요, 더 엄밀히 말하면 네가지가 더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왼쪽과 아래쪽을 누르면 그 사이 지점으로 발사를 하며 나머지 세군데 방향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총알 발사 방향은 총 8가지입니다.



이 게임이 재밌는 점 중에 하나가
둘이서 할 수 있다는 것이죠 ㅋㅋ 팀플이기 때문에 서로 싸울일도 없고
페인트칠을 하면서 스스로의 예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인용까지 하세를 하면
컨트롤 방법이 달라집니다.

1p는 DSAW 및 TFGH 를 이용하시면 되고
2p는 방향키와 넘버록 숫자키 8456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실행 화면을 보시면 우리가 조종해야하는 네모난 페인트가 있고
랜덤으로 튀어나오는 다른 색깔 또는 같은 색깔의 페인트들이 있습니다.
총알을 쏴서 걔네들을 터뜨리면 그 자리에서 색깔들이 퍼지면서 마치 미술시간에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듯 다양한 색상들이 겹쳐지게 됩니다.



우리가 조종하고 있는 페인트의 위쪽 바는
체력 게이지이고, 아래쪽에 있는 것은 필살기를 쏘기 위한 게이지인데요
풀로 채워졌을 경우 위처럼 총알이 세갈래로 나가기때문에 페인트들을 터치기가
더 수월합니다 ㅋㅋㅋ



플래시를 하는 도중에 영역 밖의 부분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일시정지 상태가 됩니다. 오래 할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퓨즈같은 장치는 아주 잘 만들었다고 봅니다 ㅋㅋㅋ



제가 혼자 했을때의 기록입니다.
초반에는 되게 쉽게 깼는데 50탄을 넘어가니까
정신이 없더군요 ㅋㅋ 여기저기서 막 튀어나와서 피해다니면서
총알을 쏘는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ㅎㅎㅎ



게임몬스터 : http://gamemonster.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거인데요, 게임몬스터 2인용게임하기 중에서 
배틀페인트 이외에도 재미있는 플래시들이 많이 있으니까 여러분들도 한번
놀러가서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