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KBS 인간극장 다시보기

by mailgame 2023. 2. 1.

다큐 미니시리즈 인간극장은 보통 사람들의 평범하고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최초로 매일 35분씩을 같은시간에 편성하는 5부작 연작 다큐 미니시리즈이며, 과거에는 평일 저녁에 방송을 했지만 현재는 평일 아침에 방송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늦게 일어나는 분들은 본방시청을 못할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KBS 인간극장 다시보기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KBS 인간극장 페이지에 접속하여 [방송보기] 메뉴를 선택하고 [다시보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최신순으로 과거날짜에 방영되었던 방송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방송을 고르시면 새롭게 페이지가 뜨면서 광고가 나옵니다.




대략 2개정도 나오는 것 같은데, 광고시청 또는 스킵한 후에 해당방송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매우 선명한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볼만했습니다.

 

인간극장의 기획의도는 보통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 특별한 사람들의 평범한 이야기입니다.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의 이야기를 가진 보통 사람들 그리고 사회적인 명성을 가진 사람들의 평범한 이야기를 볼 수 있는데요, 다큐미니시리즈 인간극장이 오랫동안 지켜온 가치이자 프로그램의 정체성이라고 합니다.




지난 2000년 5월에 어느 무기수의 휴가를 다룬 1회 [어느 특별한 휴가, 귀휴] 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6천여편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정신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사는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철학적 질문에 생각할 기회를 만들어준다는 어느 시청자의 말처럼, 인간극장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우리사회의 청량제같은 프로그램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871

 

KBS 인터넷 라디오 콩 PC&앱버전

케이비에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 상단에서 뉴스, 드라마, 예능, 스포츠, 시사교양, 라디오, 명품관, 뮤직, 스타연예, 지역국, KBS WORLD, 바다, 다시보기, 온에어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