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한글 줄긋기 및 표그리기

by mailgame 2023. 3. 22.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은 문서편집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텍스트 입력은 기본이고 이미지나 그림, 문자, 링크, 차트 등도 만들거나 입력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한글 줄긋기와 표그리기 작업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화면 상단에 있는 [입력] 메뉴를 선택합니다. 하위항목들을 보시면 수많은 편집도구들이 있는데요, 가장 좌측에 있는 직선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이제 마우스를 활용하여 여러분들이 원하는만큼 선을 그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선을 그을때 키보드의 [Shif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그어주시면 수직이나 수평을 한번에 맞출 수 있고, 대각선도 일정하게 그을 수 있습니다.

 

선을 그으면 너비와 높이정보를 보여줍니다. 제가 그은 선은 너비가 6.6cm이고, 높이는 0.00cm가 나왔습니다. 이제 해당 선을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개체속성] 항목을 눌러줍니다.




대화상자가 뜨면 기본, 여백/캡션, 선, 그림자 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 탭에서는 선의 색깔, 종류, 끝모양, 굵기를 설정할 수 있고 화살표의 시작모양과 끝모양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한글 표그리기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입력] 메뉴를 선택한다음 [표] 항목의 [표그리기]를 선택해주세요. 마우스를 활용하여 표의 가장 바깥선이 되는 네모난 사각형을 만들고, 내부의 선을 하나하나 그을 수 있습니다. 표 또한 선처럼 개체속성 대화상자를 열어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표 그리기보다 표 만들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자동으로 생성되기때문에 더 빠르고 칸과 줄의 너비도 일정하게 만들 수 있어요.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57

 

아래아 한글 뷰어 다운로드 [한컴오피스 뷰어]

제 컴퓨터에는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이 깔려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한컴오피스 뷰어 또는 아래아 한글 뷰어 다운로드와 설치를 통하여 문서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기때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798

 

엑셀 사진넣기

매우 간단한 팁이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엑셀 사진넣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글이나 워드로 문서작성을 할때와 방식이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678

 

한글 페이지 삭제 하는법

오늘은 아주 간단한 팁이긴 하지만 그래도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