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음이라는 것은 발행하는 사람이 미래의 일정한 금액을 일정한 시기와 장소에서 무조건 지급할 것을 약속하거나 제3자에게 그 지급을 위탁하는 유가증권입니다. 넓은 의미로 보면 수표도 포함될 수 있지만, 보통은 약속어음과 환어음을 가리킵니다. 어음은 순우리말이지만 한자로 쓰기도 한다네요.
오늘은 KB증권 발행어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KB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금융상품] 메뉴로 들어간다음 [발행어음]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음(bill)에 대해서는 좀전에 설명드렸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발행어음은 고객이 KB증권에 돈을 맡기면 KB증권이 그 돈으로 기업금융이나 부동산금융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고, 투자를 통하여 발생한 손익을 토대로 고객에게 원금과 수익금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언제 필요할지 모르는 여유자금을 잘 관리하고 싶으신 분은 수시식 발행어음, 1년 이내에 매달 및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예치하고 싶으신 분은 적립식 발행어음,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 자금인출 가능성이 예상되시는 분은 Step-up 발행어음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금리정보는 KB able 원화발행어음, KB able Step-up 발행어음(원화), KB able 외화발행어음에 대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시기에 따라 변동될 수 있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발행어음 투자의 장점을 보겠습니다. 하루만 돈을 맡겨도 사전에 약속한 수익금을 지급하고, 상품 만기일자를 최대 1년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가입조건이 없습니다. 다만, 해당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60
https://mailgame.tistory.com/1927
https://mailgame.tistory.com/19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