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우체국 복지포탈 사이트 제공서비스 및 고객센터

by mailgame 2023. 11. 13.

우체국 복지포탈 사이트에서는 우정공무원 가족의 행복한 복지증진을 위하여 맞춤형 복지제도, 우정수련원 운영, 제복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복지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5년도부터 맞춤형 복지포탈 사이트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정보통신부 공무원 특성에 맞는 맞춤형복지 운용체계 개발 및 관리시스템의 효과적 구축 및 운영을 하고있습니다.

 

맞춤형 복지제도의 경우 우정공무원의 맞춤형 복지제도 관련, 복지점수 배정정보, 사용내역, 보험가입 등 전반적인 운영현황과 제휴서비스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메뉴들을 체계적으로 제공합니다.




우정수련원 관리시스템의 경우 온라인예약, 관리비결제, SMS알림 등 이용자가 편리하게 우정수련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는 이용대상 확대에 따라 산하기관 및 퇴직자 분들에 대한 회원관리 및 예약시스템을 보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복관리시스템의 경우 제복보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인별 호수관리, 수요관리, 예비제복관리 등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복지포탈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아이디로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의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반드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이 연속적으로 3회 이상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시스템이 차단되고,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메뉴를 활용하여 계정 분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찾을 수 있고, 비밀번호는 아이디와 이름 및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지난 2007년 12월 1일부터 맞춤형복지포탈과 수련원안내사이트가 통합되었는데요, 사이트 이용에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복지제도는 02-3706-1114번, 복지카드(우체국카드)는 1599-1900번 또는 1588-1900번, 단체보험은 1599-0100번입니다. 업무시간은 복지제도/단체보험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복지카드는 365일 24시간입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59

 

우체국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안내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서 정한 자산관리업무를 수행하는 퇴직연금사업자를 위한 전용상품인데요, 우체국 퇴직연금 정기예금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입기간은 3개월, 6개월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950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 제공서비스

뱅킹서비스도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저역시도 계좌를 앱으로 관리하거나 입출금내역 확인 및 계좌이체 등을 스마트폰으로 하고있습니다. 뱅킹서비스를 제공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88

 

인터넷 우체국뱅킹 인증서 발급방법

인터넷 우체국뱅킹 또는 우체국 예금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서 인증서 발급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인증기관이 발행하는 법적인 효력을 가지고 있는 인증서이며, 우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