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이학습터(e학습터) 소개 & 화상수업 안내

by mailgame 2023. 12. 21.

이학습터 또는 e학습터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지난 2018년 3월 15일에 출시하였으며, 지역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대한민국의 공교육 학습 사이트입니다.

 

온라인 개학을 하기 전까지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온라인 개학 이후에는 원격수업을 하는 학교가 많아지면서 온라인 개학 이후에 잘 알려진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e학습터 (edunet.net))에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다니고 있는 학교의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원하는 학교를 선택하여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학교들이 e학습터, 밴드, EBS, 클래스팅을 이용하여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에따라 이용량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은 직접 영상을 올리고 과제와 퀴즈를 만들 수 있으며, 학생들은 영상을 통하여 내용을 학습하고 주어진 과제를 제출하면서 온라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세 제공기능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교사

 

실시간 화상수업은 물론이고 과제/강좌/평가를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출석/학습/이수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제복사 기능을 활용하여 강좌공유를 통해 전문학습공동체/동교과/융합교육 등 함께 수업을 만들 수 있고, 공지사항/알림장/설문조사/토론 등 다양한 유형의 게시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학생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기기로 이학습터와 함께 공부할 수 있고, e학습터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하여 즐겁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자율학습 영상과 자율평가를 통하여 스스로 공부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으며, 공부중에 궁금한 점이 생기면[질문하기] 버튼을 통하여 선생님께 질문할 수 있습니다.

 

화상수업을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온라인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화상수업 중 퀴즈부터 설문조사까지 생생하게 소통하며 학습할 수 있고, 궁금한 내용이 있을때에는 선생님께 바로 질문할 수 있으며, 모둠 단위의 화상그룹 학습으로 온라인 토의가 가능합니다. 또한, 화상수업을 교사가 녹화하여 수업 다시보기로 활용할 수 있고, 조회와 종례도 화상으로 할 수 있어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교사용/학생용 FAQ를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고, 화상수업 의견개선 접수메일은 cls@keris.or.kr입니다. 콜센터 전화번호는 1544-0079번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및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2015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답지 다운받는 방법 [좋은책 신사고 수학]

좋은책 신사고는 지난 1990년에 설립된 출판사아며, 쎈수학과 우공비 등 450여종의 초/중/고 전문 참고서와 교과서를 발행하고 있고, 아동 단행본 및 수학전문 이러닝 등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997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누리집 및 사업안내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에서는 교육급여 바우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3학년도부터 교육급여가 계좌이체가 아닌 바우처 방식으로 지급되고, 교육급여 수급권자의 다양한 교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906

 

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 - 인터넷&우편발급

대학증명발급 웹민원센터 페이지에 접속해서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1644-2378번으로 연락하시면 되고, 운영시간은 평일 0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