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여운 게임

귀신게임 하기

by mailgame 2014. 2. 25.








귀신이나 유령이라고 하면
보통은 무섭다는 느낌이 먼저 들겁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 귀신게임 하기 플래시를
귀여운 게임 카테고리에 넣었습니다 ㅋㅋ 왜냐하면 귀신이나 유령들이 나오는 게임이긴 한데
캐릭터들이 다들 귀엽기 때문인데요, 주인공도 그렇고 귀신들도 그렇고 귀엽고 재미있는 게임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메인화면을 보시면 한문인지
일본어인지 아무튼 우리나라 게임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일본 플래시인 것 같네요 ㅋㅋ 그나마 다행이도 플레이와 인스터럭션은
영어로 되어있어서 보기가 편했습니다 ㅎㅎㅎ



튜토리얼로 들어가서 게임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기서 주인공은 자그마한 소녀 캐릭터입니다. 강아지를 방석삼아 앉아있는데요 ㅋㅋㅋ
귀신게임 하기에서 무기는 크리스탈 구슬입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수건같은 걸로 구슬을 문질러서
그것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증폭시켜주세요.



에너지 충전이 어느정도 되면
왼쪽에서부터 날아오는 유령이나 귀신들에게 충격파를 가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귀신들에게 조준하고 왼쪽 버튼을 이용하여 발사해줍니다.
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다가 충격파가 유령들에게 다다랐을 쯤에 놓아줍니다. 그러면 동그랗게 터지면서
그들에게 타격을 주게 됩니다 ㅎㅎㅎ



만약 넘쳐나는 유령들을 제어하지 못하고
화면 오른쪽으로 지나갈 때까지 막아내지 못할 경우
경고에너지 바가 점점 줄어들고 소녀의 할머니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그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하세요 ㅋㅋㅋ



귀신게임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별도로 스테이지를 거듭하는 시스템은 아닌것 같고
한 화면에서 진행하되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는 형식인 듯합니다. 그럼 이제
실질적인 게임화면을 확인해볼까요?



염력이 발사되는 모습입니다.
충전을 많이 할수록 거대하고 강한 염력이 발사됩니다.
물론 사운드 효과도 더 크죠 ㅋㅋ 처음에는 작은 귀신들이 등장하지만 계속 막을수록
점점 커다랗고 잘 죽지않는 유령들이 나오니까 염력조절과 컨트롤을 잘 해야됩니다 ㅎㅎㅎ



쏟아져나오는 귀신들에게 패배하면
결국 귀신게임 하기 오버가 됩니다. 할머니에게 들켜서
꿀밤을 맞고 혼나는 엔딩이네요 ㅋㅋㅋ 근데 이거 클리어 엔딩은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해피엔딩을 보고싶은 마음도 있는데 말이죠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