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지마켓 슈퍼딜(G마켓) 신청/관리

by mailgame 2024. 3. 17.

G마켓 또는 지마켓 슈퍼딜은 구매자가 한정기간동안 경쟁력있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용 딜 서비스인데요, 판매자에게 매출을 상승시키는 효과적인 판매전략으로 활용됩니다.

 

판매자는 직접 딜 신청을 진행할 수 있고, 신청한 슈퍼딜 상품은 카테고리별 탭을 비롯한 G마켓의 다양한 영역을 통하여 최대 7일까지 노출됩니다. 또한, 옥션에서 진행하는 딜 서비스인 올킬은 2024년 상반기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판매자는 ESM PLUS의 [슈퍼딜 신청] 메뉴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고, 담당CM 승인 이후에 노출일부터 최대 1주일간 전시됩니다.




슈퍼딜 신청을 위한 상품의 제안가격은 현재 판매가보다 낮아야 하고, ESM 상품식별코드를 등록한 상품의 경우 동일모델의 상품 중에서 최저가여야 합니다.

 

AI솔루션을 활용하여 몇번의 클릭만으로 딜에 최적화된 상품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고, 제작된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편집기능을 사용해서 편리하게 수정할 수 있으며, AI솔루션 이외에도 직접 제작한 이미지 및 이전 딜에 노출한 이미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슈퍼딜 신청조건은 2.0 상품만 가능하고, 상품이 [판매가능] 상태여야 신청이 가능하며, 재고가 10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성인인증 상품은 신청이 불가하고, G/A판매자등급 중 가장 낮은등급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슈퍼딜 신청은 사이트별 판매아이디당 일일 3회까지 가능하고, 진행중인 신청건은 5개 초과시 신청이 불가합니다. 등록제한 카테고리 상품은 판매자 본인이 슈퍼딜을 신청할 수 없고, 담당CM을 통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소정의 기준에 따라 참여신청건을 심사하고, 심사결과는 영업일 기준으로 전시시작일 3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ESM PLUS의 [슈퍼딜 관리] 메뉴에서 판매자가 직접 슈퍼딜을 신청한 상품을 조회하고, 신청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상품의 진행상태를 확인하고, 상태별로 추가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신청한 슈퍼딜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데요, 심사중/신청취소/승인완료/검수반려 상태의 상품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 가능한 딜 정보는 딜 제안가/진행기간/재고수량/이미지입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660

 

ESMPlus 로그인 - ESM플러스

이번시간에는 ESM플러스 또는 ESMPlus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마켓, G9 및 옥션이 하나로 통합된 셀링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판매자 확인 절차만으로 마스터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