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우는 게임

세베전쟁 게임하기

by mailgame 2014. 2. 28.













올해의 설날은 1월 말에서 2월 초에 걸쳐있었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에는 세뱃돈 받을 생각에 들떠있었는데요
모두들 설날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플래시게임 중에서
세베전쟁 게임하기 라는 플래시가 있네요 ㅋㅋㅋ 절을 하는데 어떻게 전쟁이 가능할까요?
지금부터 한국전쟁 설특집 세배전쟁 속으로 들어가봅시다 ㅎㅎㅎ



이 게임의 원작은 플투군님의
스타크래프트 한국전쟁이며 그 이후로 발톱깎이 라는 분이
후속작을 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설날을 맞이하여 세베전쟁 버전을 내놓았네요 ㅋㅋㅋ
방식은 비슷한데 조금 색다른 느낌은 있습니다.

먼저 자신의 이름을 정해주세요.
귀찮으시면 그냥 넘어가도 됩니다. 저는 제 블로그 제목을
한번 써넣어봤어요 ㅋㅋㅋ



이름을 정했으면
나라제목도 써넣어야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쓰기 귀찮으시면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ㅋㅋㅋ 저는 여기에도
제 블로그 제목인 매일게임이라고 입력해놓았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세베전쟁 게임하기 프롤로그가 시작됩니다. 여러 페이지 되니까 인트로 보실분들은 슬슬 한번 봐보세요 ㅋㅋ



그럼 도움말을 읽어봅시다.
국고와 인구, 세배력, 지지도, 연구력 등 여러가지 메뉴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의 매뉴들에 대해서는 제가 다시한번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ㅎㅎㅎ



제일 먼저 해야하는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세뱃돈을 징수해야 합니다. 이건 나랏돈이라고 보면 되는데
한마디로 병력을 생산하기 위해서 자금을 모으는 거라고 할 수 있어요 ㅋㅋㅋ 세금징수는
무한이니까 계속 걷을 수 있습니다. 근데 좀 귀찮다는 단점이 있죠 ㅋㅋ



돈이 어느정도 쌓이면 다음으로 해야할 것은
시설개발입니다. 시급한 것이 인구력을 늘려야하는 것인데요
당장은 주거시설개발밖에 못하니 그거라도 많이 찍어줍니다. 그럼 인구가 더 늘어날 겁니다 ㅋㅋ
인구가 많이 늘어나면 다시 세금을 징수하고 또 인구 늘리고 징수하고를 반복해주세요. 세베전쟁 게임하기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인구수와 국고입니다.



여윳돈이 많이 모였으면
세배연구를 하셔도 됩니다. 이건 병력을 좀더 손쉽게 생산하기 위한 발전으로
국고와 경제력이 필요한 대신 연구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세배 준비 화면에서는
실질적인 국력을 강화시키는 곳입니다. 여기서는 세배력이라고 나와있는데요 ㅋㅋㅋ
이 힘은 한번 세배를 할 때마다 상대국으로부터 뜯어낼 수 있는 돈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높으면 높을수록 국력이 강화되는 것이죠 ㅎㅎㅎ



이제 남한 지역부터 전쟁을 시작해봅시다.
위 화면처럼 처음부터 북한을 침투할 수는 없으니
남부지방부터 차례대로 점령해야 합니다 ㅋㅋㅋ 첫번째 목표는
바로 전라도에 위치해있는 목포입니다.



목포의 세배력이 아마 3000정도 될거에요.
그리고 국고가 7만 정도였던 것 같네요. 따라서 아군의 국고와 세배력은 이것보다는
더 우월해야만 대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지역을 점령하고
최종적으로 한국을 통일하시면 세베전쟁 게임하기에서 승리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