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컴퓨터 바둑게임

by mailgame 2014. 3. 18.








저는 옛날에 아빠와 함께 몇 번 두어봤던 것 빼고는
바둑에 대해서 잘 모르는 초보입니다 ㅋㅋ 사실 집 계산하는 것도
다 까먹은 상태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잘 발달되어 있어서 모르는 사람과 온라인으로
바둑을 두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그런데 그냥 간단하게 연습만 하고싶으신 분들은 플래시 게임을 이용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컴퓨터 바둑게임 입니다 ㅋㅋ



보드의 사이즈를 먼저 정해야 되는데요
5에서부터 19까지 있습니다. 이 숫자는 가로 또는 세로의 점 숫자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숫자가 높아질수록 바둑판이 커지는 것이죠 ㅎㅎ



가장 쉬울 것 같은 5*5 판으로 시작해봤습니다.
제가 검은돌인데다가 판이 작아서 바둑을 잘 모르는 제가 두어도
어느정도 신경만 쓰면 이길 수 있어요 ㅋㅋㅋ 먼저 두니까 확실히
유리하긴 하더군요 ㅎㅎ



그럼 게임의 종료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질까요?
어느정도 하다가 바둑돌을 둘 곳이 없어지면 화면 하단에 있는
PASS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처럼 정말로 그렇게 할거냐고 물어봅니다.
이때 YES를 눌러주세요 ㅋㅋㅋ



하지만 저만 패쓰한다고 해서
컴퓨터 바둑게임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컴퓨터 또한 패쓰를 해야만
상호간 둘 곳이 없다는 것이 확실해지기 때문이죠. 여기서 컴퓨터는
코수미라는 이름을 갖고 있네요 ㅎㅎㅎ



제가 집계산은 잘 못해도
판이 작으니까 보기가 아주 쉽네요 ㅋㅋ
코수미가 2개의 집을 가지고 있고 저는 8개를 차지했으니까
제가 6포인트를 앞서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바둑판 크기가 커지면 레벨을 설정할 수 있거나
핸디캡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은 높을수록 어려운 것 같고
핸디캡은 높을수록 우리에게 미리 바둑돌을 많이 놓아줍니다. 한마디로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는 거에요 ㅎㅎㅎ



아홉칸짜리로 게임을 해본 모습입니다.
이번판은 제가 진 걸로 나왔던 것 같은데요, 그냥 보기에는
제가 더 많이 가지고 있는 거 같은데 결과가 왜 그렇게 나왔는지는
저도 의문입니다 ㅋㅋ 제가 모르는 계산법이 있나보네요.



그리고 이것이 가장 큰 바둑판입니다.
아마 우리가 보통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크기 같은데요
이건 판이 큰 만큼 상당히 오랫동안 해야됩니다 ㅋㅋㅋ 그럼 컴퓨터 바둑게임 재밌게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