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다리만들기 게임, 카고브릿지

by mailgame 2014. 3. 20.







실제로 만들어진 교량을 보면
상당히 정교하면서도 복잡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성수대교 때처럼 부실공사 또는 점검을 소홀히 하지만 않는다면 오랫동안
튼튼한 다리를 이용할 수 있을거에요 ㅎㅎ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카고브릿지라는
다리만들기 게임 플래시를 소개합니다. 직접 건축가가 되어 설계도를 그려보고
안전한 다리를 만들어보세요 ㅋㅋㅋ



세팅즈 화면에서는 화질과 소리,
그리고 언어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언어는
세가지 말밖에 지원을 안해주네요 ㅋㅋ 아쉽게도 그중에서 한국은 없습니다.



카고브릿지 튜토리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은 화면 상단 왼쪽 부분 물음표 마크를 이용하여 언제든지
설명서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직업은 지금부터 교량을 건설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다리를 건너서 물건을 옮겨야 하는 일꾼들을 도와야 하기도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리만들기 게임에서 교량을 튼튼하게 만들어야겠죠?



이제 당신은 다리를 만들기 전에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고브릿지 왼쪽 상단에 보이는 공장처럼 생긴 아이콘을
눌러서 교량 디자인 화면으로 바꿔주세요.



보라색 빛으로 바뀌었으면
이 곳에서 다리를 만들 디자인을 합니다. 다리만들기 게임에 쓰이는 건축물들은
돈이 소모되며 우측 상단에서 그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ㅋㅋ



당신은 두가지 타입의 건축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walks 그리고 다른 하나는 connectors 입니다. 이게 각각
어디에 쓰이는지 궁금하시죠? ㅎㅎㅎ



커넥터는 가볍고 값이 쌉니다. 그러나 그 부분을 밟고
지나갈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워크구조물과 콤비네이션을 해주어야 합니다.
교량 종류 변경은 우측 상단에서 합니다. 점선이 포함되어있는 것이 워크, 맨질맨질한 것이
커넥터입니다 ㅎㅎ



마우스 왼쪽 버튼을 이용하여
다리를 놓아야 할 부분에 드래그하여 구조물을 하나씩 건설합니다.
카고브릿지 구조물은 한번에 너무 길게 놓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여러개를 연결하거나
교차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ㅋㅋㅋ



제가 디자인한 교량의 모습입니다.
우선 기본 틀을 일자보다 약간 위로 솟아나게 만들었고
그 윗부분을 커넥터들로 튼튼하게 잡아줄수 있도록 고안하였습니다.
그럼 왼쪽 상단의 테스트 버튼을 눌러서 일꾼들이 제대로 건널수 있는지 지켜볼까요?



다행이도 일꾼이 건너가는 것은 물론
집을 가지고 건너올 때에도 아주 안전하게 잘 버텼습니다 ㅋㅋ
다리만들기 게임의 답은 꼭 제가 한 것처럼 한가지가 아니니까 여러분들은 또다른 방식으로
튼튼하고 안전한 다리를 만들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