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게임

버블스피너

by mailgame 2014. 7. 7.






우리가 보통 알고있는 버블슈터의 경우는
공을 아래쪽에서 위로 쏘는 방식이며 위에 있는 공들은 시간이 지나면
한 층씩 내려오는 형태입니다 ㅎㅎ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버블스피너라는 게임은
약간 방식이 다른데요, 방울을 위쪽에서 쏘며 아래에 뭉쳐있는 공들은 회전이 가능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ㅋㅋ



bubble spinner 라는 제목과 함께
위처럼 메인화면이 등장합니다. 스타트 게임 버튼을 눌러서
플래시를 시작해주세요. 다른사람들이 세운 기록 및 풀버전을 즐기시려면
고래 모양이 그려진 사이트로 들어가서 해보시면 됩니다 ㅋㅋ



간단하게 인스트럭션을 보여주는데요
우리의 목표는 주어진 방울들을 모두 없애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많은 점수를 얻는 것도 중요합니다 ㅎㅎ 공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같은 색깔의 공이 3개 또는 그 이상 모이도록 만들면 됩니다. 마우스 포인터로 조종하고
왼쪽 버튼을 이용하여 발사해주세요.



플레이를 시작하면 여러가지 색깔의 공들이
6각형 모양의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버블스피너에서 우리가 발사할 공은
천장에 있어요 ㅋㅋ 위에서 방울을 쏘아서 같은색 공들이 뭉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공이 3개 이상 모이면 소멸됩니다.
그런데 방울을 발사하고난 후 덩어리에 붙게되면
관성이 작용하여 판이 돌아가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버블슈터보다는
좀 더 복잡하고 머리를 써야하기도 하죠 ㅋㅋㅋ



또한 특정 숫자 이상 같은색 공만들기에 실패하면
사방에서 여러개의 공들이 추가되어 다닥다닥 붙어버립니다.
그 특정 숫자라는 것은 화면 하단 왼쪽을 보시면 알 수 있는데요,
회색 공의 갯수가 바로 그것입니다. 실패할 때마다 하나씩 줄어들다가
완전히 없어지면 새로운 공들이 추가되는 겁니다 ㅎㅎㅎ



그럼 공의 방향을 확 틀어서
완전히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발사해버리면 어떻게 될까요?
화면 밖으로 나가서 다음 공을 발사할 기회를 얻는 것일까요?
정답은 그게 아닙니다 ㅋㅋ 사방이 벽으로 막혀있어서 튕겼다가 다시 되돌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공 자체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죠 ㅎㅎㅎㅎ



저의 버블스피너 점수가 나왔습니다.
28점인데요, 확실히 어렵긴 하네요 ㅎㅎ
근데 이 방울들을 완전히 없애는 분들도 있긴 있을까요?
이런쪽으로 뛰어나신 분들은 아마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