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게임

아빠와나 비행기편

by mailgame 2014. 8. 6.







총알을 발사해서 적들의 비행기를 처치하며
오랫동안 살아남아서 높은 스코어를 얻어내면 되는 게임입니다 ㅋㅋㅋ
레벨이 바뀌거나 스테이지를 깬다거나 하는 것은 없고, 그냥 여기서 지칭하는
웨이브라는 것으로 자신이 어디까지 도달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웨이브의 기준은
배경색이 바뀌는 걸로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아빠와나 비행기편 재미나게 즐겨보세요~



저 바보처럼 생긴 캐릭터를 보니까 아주 반갑네요 ㅋㅋ
아빠와나 시리즈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게임도 정말
다양한 시리즈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컨트롤은 화살표 방향키를 이용하거나
IJKL를 활용하여 조종해주시면 되고, 총알은 A, S, 스페이스바입니다. 이 세가지 키가
각각 다른 총알을 쏘는 기능이 아니라 그냥 이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ㅎㅎㅎ
미사일 종류는 단 한가지에요.



우리 비행기를 제외한 다른 것들은
전부 다 적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필살기라도 하나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것도 없더군요 ㅋㅋ 그냥 기본 총알을 계속 발사하면서 적 비행기들을 처치하고
점수를 따내세요.



그리고 비행기들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가끔씩 거대한 배도 나옵니다. 근데 배는 화면의 뒤쪽에서만
나오더군요 ㅋㅋ 아빠와나 비행기편에 나오는 배경화면이 전부 다 하늘인 줄 알았는데
아랫부분에 있던 물결모양은 물이었네요 ㅎㅎㅎ



웨이브가 바뀔 때마다 배경의 색깔이 바뀝니다.
대략 5~6 가지 색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번에는 파란색이 나왔네요 ㅎㅎ
근데 색 바뀌는거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계속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난이도는 조금씩 올라가는 거겠죠?



계속해서 아빠와나 비행기편 게임을 하다보니까 상대방 비행기의 크기도
커다란 것들이 나오네요. 덩치가 커지면 우리가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좁이지기 때문에 더 어렵습니다. 게다가 뒤에서 배까지 같이 나오면 더 정신없어지는
것이죠 ㅋㅋㅋ



저의 게임오버 점수는 1014점이 나왔습니다.
웨이브는 6단계까지 도달했네요. 꽤 낮은 점수인 것 같습니다.
다시 도전하시려면 replay? 버튼을 눌러서 재시작 해주시면 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