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게임

플래시 리듬게임

by mailgame 2014. 8. 11.







음악이나 박자에 맞춰서
키보드를 이용, 타이밍에 따라 음악을 만들어가는 종류의
플래시 리듬게임입니다 ㅋㅋ 그냥 화살표들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졸라맨도 같이 나와서 더 재미있는 것 같네요 ㅎㅎ



제목은 scgmd 이고 네번째 버전인데
처음 로딩 종료 후 시작버튼이 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 표시한 것처럼 동그라미가 많이 그려져있는 연두색 버튼이 바로
시작 단추에요 ㅋㅋㅋ



설명서를 보면서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볼게요. 네개의 방향키를 활용하여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들이
왼쪽으로 지나가면 선을 통과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러번 커맨드 형식으로 맞춰서 칠 경우에
점수가 곱으로 올라간다는 말 같은데, 대신에 실수를 할 경우에는
떨어지니까 주의해서 눌러주세요 ㅎㅎㅎ



이번에는 숫자키의 활용입니다.
숫자와 함께 쭉 길게 늘이키는 형태의 컨트롤로써
그냥 이것도 타이밍 맞춰서 눌러주되 그 선이 끝날 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ㅋㅋㅋ



만약 플래시 리듬게임을 잘 해내면
더 많은 별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별은 스타 포인트를 나타내고
스타 포인트는 새로운 곡을 할 수 있게됨을 의미합니다 ㅋㅋ



곡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실수를 최소화시켜야합니다. 예를 들어서 타이밍을 놓친다든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할 버튼을 도중에 뗀다든지, 아니면 아예 다른 버튼을 누른다든지
하는 경우입니다.



그럼 이제 직접 선곡을 해서
음악을 연주해보세요 ㅎㅎ 처음에는 스틱맨도 잔잔하게 기타를 치다가
콤보가 계속 쌓이면 지도 신나서 막 뛰어다닙니다 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