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게임

1945 게임

by mailgame 2014. 8. 21.







오락실에 가면 여러 장르의 게임들이 많이 있지만
제가 예전에 오락실을 가던 시절에는 그나마 가장 많이 했던 것이 비행기 종류였습니다 ㅋㅋ
솔직히 다른 것들은 많이 해보지도 않았고 철권이나 더킹같은 것들은 커맨드를 몰라서 해멨죠 ㅎㅎ
근데 비행기 오락 중에서도 1945 게임이 가장 재미있었는데요 아마도 3탄인가 4탄까지 나왔던 걸로 압니다.
그래도 저는 오리지널이 제일 흥미롭더군요. 오늘은 플래시버전을 한번 올려봅니다.



화면이 좀 작은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나름 예전 느낌은 납니다.
메인화면에서 컨트롤 방법이 나오는데 두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하나는 화살표 방향키와
스페이스바, B 키를 이용하는 것이고 또다른 방법은 WASD 키로 무빙을 하고 JK 키로 슛과
폭탄던지기를 하는 것입니다.



플레이를 시작하면 비행기 한 대와
적군들이 나옵니다. 아군의 비행기를 고를 수 없이 하나로만 해야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플래시 1945 게임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이해해주세요 ㅎㅎ



그래도 파워 아이템과 폭탄 아이템이 있습니다.
파워템을 먹으면 총알이 힘이 세지고 양도 많아집니다. 그만큼 적들을
처치하기 수월해지는 것이죠 ㅋㅋ 적들을 미리미리 처치하는 것이 나중에 엄청난 총알바다에서
고색하는 것보다는 더 쉬울 테니까요 ㅎㅎㅎ



bomb 아이템은 말 그대로 폭탄을 하나 더 쓸 수 있도록
보너스를 주는겁니다. 적들의 총알이 너무 많아서 도저히 피할 수 없을때
사용하면 좋은데요 이게 바닥이나면 그때부터는 이제 긴장을 타게 되는 것이죠 ㅋㅋ
무조건 날아오는 총알들을 피해야 하니까요.



보쓰와 대전을 겨루는 장면을
캡쳐해보았습니다. 역시 다른 조무래기들보다는 체력도 세고
난이도도 있습니다. 그래도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아군의 피해 없이
1945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을거에요 ㅎㅎ



주어진 목숨을 모두 잃으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황혼의 배경에서 저 글자를 보니까
왠지 더 짠하네요 ㅋㅋㅋ 그래도 다시 도전할 수 있으니 하고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다시 시작해보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