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게임

미니대쉬 게임

by mailgame 2014. 9. 1.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을 이럴 때 써야할 것 같은데요 ㅋㅋ
정말 작고 귀여운 캐릭터이지만 재주가 많은 친구네요. 일종의 모험게임인데
여러 스테이지들이 있고, 순발력 있는 컨트롤을 이용하여 출구까지 도달하면 클리어합니다.
하나하나 깨는 시간이 그렇게 많이 걸리지 않아서 계속 하게 되네요 ㅎㅎㅎ



시작하기 전에 옵션에서
사운드와 뮤직, 캐릭터의 크기를 결정하는 줌인설정,
고스트모드에 대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니대쉬 캐릭을 가장 작게 해야
보기도 편하고 끊김현상도 많이 완화되더군요 ㅎㅎㅎ



첫번째 맵 이전에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부스트 캠프라는 부제목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직 어떻게 하는건지 잘 모르니까
연습모드부터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ㅎㅎㅎ



화면 자체의 크기는 여러분들이 어떻게 배율을 했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아무튼 제가 설정한 것은 가장 작은 화면입니다 ㅋㅋ
컨트롤은 화살표 방향키로 해주시고 점프역시 위쪽 방향키 또는 스페이스바 키를 활용합니다.



점프 이외에도 벽에 붙어서 타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벽 쪽 방향키를 누른 상태에서 위쪽 버튼을 누르면 점프를 하면서
계속 위로 올라갑니다 ㅋㅋ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exit 문을 찾아서
나가주시면 됩니다.



저의 미니대쉬 1탄 클리어 기록은 7문 55초가 나왔습니다.
시간에 대한 기준이 있긴 한 것 같은데요 다행이도
저는 별 세개를 받아서 만점을 획득했네요. 사실 별 모양이 아니라
조종기 모양이긴 합니다 ㅋㅋㅋ



2탄에서는 이 캐릭터의 또 다른 재능을 알려줍니다.
바로 2단 점프인데요, 장애물의 길이가 길 경우에 유용합니다 ㅋㅋㅋ
이 외에도 천장에 붙어서 걷기 등... 계속 하다보면 참 다재다능한 친구라는 것을 알게 돼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