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지뢰찾기 하기

by mailgame 2014. 11. 12.







윈도우에서 간단히 즐겨볼 수 있는 게임들 중에는

지뢰찾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ㅋㅋ 제 친구중에 한명은 마우스 양쪽 버튼을 어떻게 누르면

자동으로 확인이 된다면서 꼼수를 부리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정직하게 문제를 푸는 것이 더 재미있습니다 ㅎㅎㅎ

오늘은 플래시게임으로 해보실 수 있는데요 지뢰찾기 하기 전에 도움말부터 읽어보도록 합니다.

 

 

규칙은 기존에 있는 방식과 동일합니다.

숫자가 있으면 그걸 둘러싼 여덟개의 칸에 그만큼의

지뢰가 있다는 뜻인데요 그 부분은 해골표시를 해서 구분을 해두시면 됩니다.

컨트롤은 마우스와 키보드로 합니다. 숫자판을 열려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주시고

지뢰가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체킹하기 위해서는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왼쪽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페이스바 키는 지뢰를 공짜로 찾을 수 있는 아이템 사용 기능입니다 ㅋㅋㅋ

 

 

그럼 게임을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판대기가 넓어보이지만 한번 제대로 누르면 여러곳이 한번에 열리기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아요 ㅋㅋ 게다가 1탄이라서 지뢰가 설치되어있는 숫자도

14개밖에 되지 않네요.

 

 

조종법은 아까 다 설명드렸으니

위 그림을 예로 들어서 알려드리면 지뢰가 확실히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에는

해골모양을 표시해주시고 확실히 없다고 생각되는 곳에서는 그냥 마우스 왼쪽버튼을 눌러서

판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ㅎㅎㅎㅎ

 

 

스페이스바 키를 누르면

맵의 바깥부분에서 건초더미같은 것이 굴러들어오면서

마인이 있는 위치를 한군데 알려줍니다. 그 곳은 확실히 지뢰가 있는 곳이므로

자동으로 해골깃발이 표시되죠 ㅋㅋㅋㅋ 게임을 하다가 지뢰찾기 하기 어려운 순간이 왔을때

한번씩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계산 실수로 만약에 잘못해서

지뢰를 눌러버리면 폭탄이 터지면서 캐릭터가

까맣게 타버리고 게임오버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ㅋㅋㅋ

그러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돼요 ㅎㅎ

 

 

첫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였습니다.

2분 20초 정도의 기록이 나왔는데요 이름 입력하는 칸이 있길래

제 블로그 주소를 써넣어보았네요 ㅋㅋ 그런데 별로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화면 하단의 빨리감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2탄을 도전할 수 있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