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닷지 게임

by mailgame 2014. 11. 26.






아시는 분들은 다 알겠지만 보통 닷지 게임이라고 하면 곰플레이어에 있는 미사일피하기 게임으로

해보셨을겁니다. 그런데 오늘은 제목은 똑같지만 플래시로 즐길 수 있는 버전을 올려봅니다. 방식이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사실 dodge 라는 의미 자체가 재빨리 움직이다 또는 기피하다 정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오늘 올리는 플래시역시 비행기가

총알을 피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ㅋㅋㅋ

 

 

그럼 메인화면부터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글자크기가 작아서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요 하단부분을 보시면

컨트롤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WASD 또는 화살표 방향키를 이용하여 비행기를 움직여주시고

P 버튼은 일시정지, M 버튼은 음소거 기능입니다. 미션은 모든 미사일을 피하라는 거라고하네요 ㅎㅎㅎ

그 외 이펙트라든지 사운드 등에 대한 옵션을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레벨1 시작 전 준비화면입니다.

발을 젖도록 만들라는 의미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스페이스바 키를 눌러서 시작해보도록 합니다 ㅋㅋㅋ

 

 

우리가 콘트롤해야할 비행기는

파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적군의 비행선들은 노란색이며

총알은 빨강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총을 발사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그럼 닷지 게임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까요 ㅋㅋㅋㅋ

 

 

적들이 발사하는 총알이

유도미살이라는 것을 활용하면 답이 나옵니다.

영화에서 보았던 것처럼 상대방의 미사일을 오히려 적 쪽으로 유도하여

자폭하도록 만들면 됩니다 ㅎㅎㅎ

 

 

적들의 비행기가 파괴될수록

잔해들이 많이 남게 되는데요 특정 숫자까지 나오고 난 후로는

더이상 생산이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남은 한 기까지 처리를 하면

자동으로 2탄 레벨 준비화면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ㅎㅎㅎㅎ

 

 

자신의 체력 게이지를 모두 소비하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여러분들의 이름을 입력할 수 있으며

최종 스코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start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다시 시작하실 수 있어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