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게임

버섯rpg

by mailgame 2015. 1. 4.







제목을 저렇게 써놓아서 어떤 분들은 버섯이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하여 알피지를 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ㅋㅋㅋ 그게 아니라 제작자의 필명이 버섯인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 플래시를

버섯rpg라고 칭하는 것 같습니다. 샵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맵에 존재하는 몹들을 잡거나

퀘스트를 받아서 수행하는 등의 알피지 게임입니다 ㅎㅎㅎㅎㅎ

 

 

플레이를 시작하면 맵1탄이 나오고

보라마법사의 숲이라는 장소에 위치하게 됩니다. 처음이신 분들은

어떻게 하는건지 감을 못잡으실 수도 있는데요 ㅋㅋㅋ 스크린의 상단 우측에 보시면

빨강과 파란색을 띄는 책이 두권 있습니다.

 

 

그것들이 바로 가이드북인데요 1권과 2권으로 나뉘어져있으니

눌러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그림에서는 1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컨트롤 방법과 게임저장방법, 상점이용 팁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권도 열어서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ㅎㅎㅎㅎ

 

 

샵이라고 쓰여있는 캐릭터를 누르면

분홍상인이 등장하면서 구매할 수 있는 물품리스트를 보여줍니다.

현재 소지금은 1000원이지만 값이 아예 0원인 것도 있으니 쇼핑을 해보세요 ㅋㅋㅋ

 

 

그리고 그 옆에는 자신이 보라돌이가 아니라

마법사라고 주장하는 캐릭터가 한명 있습니다.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말을 걸 수 있습니다. 버섯rpg 기본 조작키에 대하여 설명해주네요 ㅎㅎㅎㅎ

 

 

그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퀘스트를 하나 받아볼까요?

녹색 옷을 입고있는 사람한테 다가가서 말을 걸면 미션을 줍니다.

젤라딘이라는 몹을 3마리 잡아오면 돈 100원과 경험치 50원을 준다고 합니다.

기본 몹이라서 레벨이나 횟수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ㅋㅋㅋ

 

 

던전으로 이동해서 몹들이 출현하는 장소로 갔더니

슬라임같은 몬스터들이 나왔습니다. 얘네들이 젤라딘이라는 애들인 것 같은데요

초반이라서 그런지 칼질 몇번만 하면 그냥 잡을 수 있네요 ㅋㅋㅋ 세마리 잡아다가

다시 아까 그 캐릭한테 가서 말걸면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