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우는 게임

2차세계대전 게임

by mailgame 2015. 1. 29.







많은 분들이 2차대전 게임이라고 하면 워페어1944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봐도

대부분이 그 게임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조금은 다른 방식의 2차세계대전 게임을 소개해봅니다. 일종의

땅따먹기 플래시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 과정에서 군인들이라든지 전차, 전투기 등이 등장합니다. 화려한 컨트롤  기술보다는

머리를 써야하는 전략류의 게임입니다 ㅎㅎㅎㅎ

 

 

메인화면을 보시면 월드워2 라고 쓰여져있는데요

도움말이 궁금하신 분들은 help 버튼을 눌러서 총 여섯장의 페이지로 구성된

설명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두 영어로 되어있는데다가 깨알같으 글씨로

꽉 채워져있어서 보기가 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직접 플레이하면서

익히기로 했습니다 ㅋㅋㅋ 맵이라든지 군인의 종류, 플레이어 명 수를 설정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혼자있으므로 컴퓨터와 일대일 대결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제가 파란색이고 적군이 녹색인데요

Yes 단추를 눌러서 시작합니다. 턴방식이긴 하지만 자신이 취할 수 있는 액션을

모두 한 다음 턴을 넘길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2차세계대전 게임 조종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요

아군의 지역을 클릭한 다음 공격할 적진의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병력들 중앙에 숫자가 보이는데 저걸 잘 파악하면서 공격해야 합니다.

괜히 막무가내로 들이댔다가는 오히려 패배하여 영역을 빼앗길 수 있기때문이죠 ㅋㅋㅋ

 

 

전투 장면이 간단하게 나오기도 하는데

처음에는 저도 이걸 스킵하지 않았다가 하도 전투가 많아지니까

나중에는 그냥 넘겨버리게 되더군요 ㅋㅋ 아무튼 기본 개념은 숫자가 높은쪽이

전투에서 승리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 하단을 보시면

육군 병력이라든지 탱크, 비행기와 같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저건 상대방에게 불리하게 적용되도록 사용하거나 아군에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가 불안하면 하나씩 써주시면 되겠죠? ㅎㅎ

 

 

근데 이게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ㅋㅋ

저도 조금씩 전세가 밀리더니 결국에는 전멸당하고 말았습니다.

단순히 숫자가 적은 쪽을 공격만 해서 이기는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다음판부터는 더 생각을 많이하고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봐야겠어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