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우는 게임

개미전쟁

by mailgame 2015. 5. 8.







저도 게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많은 플래시를 해봤지만

오늘처럼 난해한 게임은 또 처음이네요 ㅋㅋ 한 20분 정도를 플레이 해봤는데

아직도 정확한 파악이 안되었습니다. 제목은 antwar라고 해서 개미전쟁 이라는건데 싸움보다는

운영적인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번 시간에는 저도 많은 팁을 드리지는 못할 것 같네요.

게임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

 

 

일단 시작하기 전에 콜로니 이름을 정합니다.

저는 mailgame 이라는 제 블로그 주소를 써보았습니다.

티스토리닷컴까지 넣으려고 했는데 칸이 좁아서 실패했네요 ㅎㅎㅎ

미션은 최대한 많은 개미들을 만드는 겁니다. 1빌리언이니까 10억마리를

달성해야 되네요 ㅋㅋㅋ

 

 

그리고 다섯가지의 앤트 타입이 있습니다.

각각의 개미들에 대해서 마우스를 올리면 간단하게 설명이 나오므로

잘 읽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형태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fire 라고 쓰여져있는

불개미 타입으로 골랐습니다 ㅎㅎㅎ

 

 

플레이를 하면서 메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스크린 하단에 있는 물음표 아이콘을 활용합니다. 아이콘들이 가리키는 부분이

어디와 관련되어있는지를 알려줍니다. 개미전쟁에서는 일을 네가지로 분배를 하는데요

추수와 아기개미돌보기, 땅파기, 싸우기입니다. 퍼센티지를 나눠서

비중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굴 밖으로 나가서 바깥 세상을 보실 수도 있는데요

솔직히 이 화면에서는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게임속도 조정 정도? 그리고 화면 왼쪽에서는 바깥세상의 일이라든지

간단한 팁, 달성항목 등을 알려주네요.

 

 

제가 왜 레벨업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나름 시간투자를 하면 이렇게 자연스럽게 렙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ㅋㅋ

다섯개의 보석을 보너스로 얻었네요 ㅎㅎ OK버튼을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지역도 가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이 집앞 마당이었다면 이번에는 왠지 곡물이 많아보이는

뜰로 나왔습니다. 아무튼 이 게임은 더 플레이를 오랫동안 해봐야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듯 하네요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