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게임

도둑잡기게임

by mailgame 2015. 6. 4.







어렸을때 종이판 게임으로 도둑잡기를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친구들이랑 했었는데 경찰이 특정 장소에다가 보물을 숨기고 도둑은 그걸 찾아서 자신의 아지트까지

도달하면 이기는 방식이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도둑잡기게임을 소개하는데요 둘이서가 아닌

혼자서 하는 게임입니다. 여러분들은 경찰 역할이고, 도망가는 도둑을 잡아야 합니다 ㅎㅎㅎㅎ

 

 

한 턴씩 돌아가면서

말을 움직일 수 있는데요 웬만해서는 진짜 안잡히더군요 ㅋㅋ

한 칸 따라가면 또다시 한 칸 도망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답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보기에는

계속해서 바짝 따라붙으면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 함정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판대기를 보시면 네 모서리가

다 동일하게 생긴것이 아니라 한쪽은 비어있습니다.

 

 

그렇다면 그쪽을 배회하다보면

답이 나올까요? ㅋㅋㅋ 아마 답이 안나올겁니다.

제 생각 한 쪽 모서리가 없는것은 함정인 것 같습니다.

해결책은 나머지 세 모서리에서 찾아야 하더군요 ㅎㅎ

 

 

바로 이러한 상황인데요

도둑이 구석에 있을때 경찰이 위 그림과 같은 위치에 있으면 100%로

잡을 수 있습니다. 모서리에 있는 도둑은 좌, 우 어느쪽으로 도망가도 경찰과

근접해지기 때문입니다. 저도 처음부터 도둑잡기게임 공략을 알았던 것은 아닌데

하다보니까 이런 상황이 왔고 생각을 해보니 알겠더군요 ㅋㅋㅋㅋ

 

 

위 장면은 엔딩입니다.

사실 엔딩이라고 하기보다는 게임을 다 깼는데

처음부터 다시 도전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것인지를

묻는거죠 ㅎㅎㅎ Top Page 또는 Gamedesign 단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일본어, 영어, 중국어가 있고

가운데에는 보물상자 아홉개가 있는데요

각각의 링크를 타면 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