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컴퓨터체스

by mailgame 2015. 6. 9.







우리집에 예전에는 종이판으로 할 수 있는 체스게임이 있었는데

지금은 어디에 두었는지 보이질 않네요 ㅋㅋㅋ 근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컴퓨터로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이죠 ㅎㅎ 오늘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컴퓨터체스 플래시게임을 소개합니다.

 

 

용량이 아주 가벼워서 로딩도 없을겁니다.

컴퓨터와 대결할 수도 있지만 사람끼리 대전을 펼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에대한 설정은 화면의 상단 부분에서 조정할 수 있으며

블랙과 화이트에 대하여 휴먼인지 컴퓨터인지를 결정할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컴퓨터와 대결하는 경우

우측 부분에서 난이도도 조정할 수 있는데요

비기너와 이지, 미디움으로 있네요. 보통은 이지와 노멀, 하드로 되어있는데

여기에서는 다소 특이하게 나뉘어져있네요 ㅋㅋㅋㅋ

 

 

체스의 규칙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금방 적응할 수 있도록, 자신이 움직이려는 말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어느 부분까지 이동할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노란색으로 말이죠 ㅋㅋ

 

 

음량은 별도로 없는 것 같은데요 ㅋㅋㅋ

따라서 컴퓨터체스 게임 상단에 표시되는 알림말을 잘 봐야합니다.

예를 들어서 위와같은 상황이면 제가 체크메이트가 걸린 상태이므로

다른 말들을 움직이는데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빈 칸에 영어와 숫자가

하나씩 채워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가로는 영어이고

세로는 숫자이므로 자신과 상대방이 어떤 말을 어디로 움직였는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비기너에서 미디움으로 올렸더니

확실히 잘하긴 하네요 ㅋㅋ 첫 판은 이렇게 제가 지고 말았습니다.

상단에 보시면 컴퓨터의 색깔인 Black Wins! 메시지가 있습니다.

다음판에는 열심히 해서 승리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