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전략디펜스

by mailgame 2015. 8. 14.







타워나 포탑을 이용하여 적들을 막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 캐릭터를 이동시키거나 명령을 내려서 막아내는 전략디펜스 게임입니다.

영어로는 Strategy defense 라고 되어있는데요 아마도 외국에서 만든 플래시인 것 같네요 ㅎㅎ

한 턴씩 돌아가면서 공격을 번갈아가며 하게 되는데요 적들을 모두 쓰러뜨리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ㅋㅋㅋ

 

 

인트로 무비를 보시면

전쟁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그냥 넘기시려면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Skip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ㅎㅎ

어차피 내래이션도 안나오고 그림영상만 나옵니다 ㅋㅋㅋ

 

 

전략디펜스 플래시를 플레이 하기전에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뮤직과 사운드에 대해서 음량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뮤직 플레이어리스트에 여러개의 음악이 나와있네요 ㅎㅎ 각각의 배틀에 대해서

각기 다른 노래가 나오나봅니다 ㅋㅋ

 

 

헬프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처럼

도움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무빙, 어택, 웨이팅, 아이템,

마법, 체인지에 대해서 설명이 나오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인 조종은

마우스로 하시면 되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장의 도움말 페이지가 있으니까

넘겨가면서 천천히 확인해보세요 ㅎㅎ

 

 

저의 첫번째 상대는 킹 페일라라는

캐릭이 선택되었습니다. 저는 블로그이름을 캐릭이름으로 선정했는데요

이제 저는 마을에 들어가서 적들을 처치해야 합니다. 임무완수 후에는 샵에 들어가서

아이템이나 마법, 무기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장면 중 일부를 찍어보았는데요

제가 가운데에 있고 사방에 적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첨에는 4대1을 어떻게 이기나 생각했었는데 클라스 차이가 좀 심해서

쉽게 이길 수 있더군요 ㅋㅋㅋ 캐릭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무빙한다음 사거리 내에 있는

적들을 공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모든 적군들을 처치하니까

축하 메시지가 나오면서 통계표시를 보여주는데요

총 네번의 턴이 지나갔고 4킬을 했습니다. 195달러를 얻었는데

이제 이 돈으로 상점에 들어가서 무엇을 구매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겠네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