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포탈게임

by mailgame 2015. 9. 7.







만약 사람이 순간이동이 가능하다면

자동차와 같은 교통수단은 이동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그냥

즐기기 위한 수단이 되어버릴 것 같네요 ㅋㅋㅋ 근데 그러한 기술이 앞으로 나올지가 궁금합니다.

제가 죽기 전까지는 개발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오늘은 포탈게임을 하나 소개드리는데 두 개의 문 사이로

포탈을 타는 것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ㅋㅋ

 

 

제목은 Portal Quest 라고 되어있네요.

총 네가지의 메인 버튼이 있는데 이전에 했던 기록이 없다면

CONTINUE 버튼은 누를 수 없습니다 ㅋㅋ 그냥 NEW GAME 단추를 눌러서

시작해주면 되겠습니다 ㅎㅎㅎ

 

 

1탄을 진행하기 전에 컨트롤 방법에 대해서

설명이 나오는데요, WASD 키들로 무빙 및 점프를 할 수 있고

사용키는 E입니다. 그리고 마우스 버튼으로 포탈을 생성할 수 있으며

문의 색상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Q 또는 1, 2 버튼을 활용합니다.

포털을 닫을때에는 R 또는 ESC 단추를 이용해주세요 ㅋㅋㅋㅋ

 

 

그럼 1레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을 활용하는 개념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파란색과 노란색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둘 중 아무 색상이나 들어가면

다른 색의 문으로 나오는 규칙이 있습니다 ㅎㅎㅎ 근데 이번 스테이지는

굳이 순간이동을 탈 필요도 없어보이네요 ㅋㅋㅋㅋㅋ

 

 

아주 쉽게 포탈게임 1레벨을 클리어 했는데요

별도로 점수가 나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컴플릿 페이지에서는 다음탄 도전하기 및 성취도 보기, 메인메뉴가 있는데

ACHIEVEMENTS 같은 경우 페이지가 새롭게 열리니까 주의하세요 ㅎㅎㅎ

 

 

2탄에서는 순간이동 기술을

꼭 활용해야만 깰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벽에다가 문을 열어서 천장으로 나오면 끝입니다 ㅎㅎ

다만 검은색의 벽돌에는 구멍을 뚫을 수 업습니다. 하얀색으로 된 벽면만을

이용해줍니다 ㅋㅋㅋ

 

 

3탄까지만 보고

글을 마치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는 또 하나의

개념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문과 문 사이에서는 이전의 성질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인데요

그걸 이용하여 높은 곳에서 떨어진 후 반대편 포탈로 타면 위 그림처럼

높이 뛰어오를 수 있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