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졸라맨 게임

샤오샤오 게임하기, 샤오샤오9, 스틱맨 격투게임

by mailgame 2013. 9. 20.


샤오샤오 게임하기, 샤오샤오9, 스틱맨 격투게임






[샤오샤오 게임하기, 샤오샤오9, 스틱맨 격투게임 조작법]

이 게임은 키보드를 이용합니다.
아래 컨트롤 방법을 보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ㅋㅋㅋ


guy3 이라고 쓰여있는 것은 라이프 갯수를 말하는데
총 10명까지 늘릴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하면 게임 하면서
목숨있죠? 그거 늘리는겁니다. 스틱맨 격투게임은 생각보다 어려우니 목숨은 많을수록 좋아요 ㅋㅋ

그리고 샤오샤오9 컨트롤은 직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되어있는 조작법은 방향키로 움직임을 조종하고
때리기는 Z, 점프는 X, 필쌀기는 C 입니다.


만약 샤오샤오9 컨트롤 방법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마우스로 키 부분을 누르고 플리즈 프레쓰 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원하는 키보드 키를 눌러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샤오샤오 게임하기 컨트롤은
개인적으로 공격키 누르기가 좀 불편해서
그걸 C 로 바꾸고 필살기를 Z 로 바꾸는 것이 더 편하더군요 ㅋㅋㅋ


그 외 스틱맨 격투게임 정보들을 보면
헬프 들어가면 게임방법에 대해 나옵니다.
Z 키를 누르면 복싱을 하면서 적들을 물리치고 X 키로 점프하여
Z 키를 누르면 날라차기도 합니다. C 를 이용해서 필살기를 날리면
주변 적들을 한방에 날리는 대신 자신의 에너지도 깎입니다.


샤오샤오 게임하기 정보로 들어가면
제작자와 만든 날짜가 나옵니다. 2002년에 만들었으면
10년도 넘은 게임이네요. 그리고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저기 어차피
접속이 안됩니다. 지금은 서비스하지 않는것 같네요.



[샤오샤오 게임하기, 샤오샤오9, 스틱맨 격투게임 방법]


샤오샤오9 로딩이 끝나면
이렇게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물방울처럼 화면이 움직이는 부분이 있을텐데요
그걸 이용해서 엔터 부분으로 들어가주세요.


검은색 졸라맨이 바로 우리가 조종해야 할
스틱맨입니다. 오른쪽에서 보라색 빛깔을 가진 적군들이
나옵니다. 쟤네들을 모두 처치해야 됩니다.


이거는 스틱맨 격투게임 도중 필살기 쓰고나서 곧바로
캡쳐를 해본건데 타이밍을 잘못잡아서 자리 한짝이 안보이네요 ㅋㅋ
궁을 쓰면 제자리에서 날아서 돌려차기 하는 동안에는 무적이라고 봐도 됩니다.
상대방 공격 다 씹고 무조건 때립니다. 그 대신에 나의 에너지도 달으니까
잘 생각해서 쓰세요 ㅋㅋ


샤오샤오 게임하기의 배경은 그냥 평범한 방인 것 같습니다.
컴퓨터 모니터도 있고 키도드도 있고 주요 전장은 책상 위입니다.
설정이 좀 재밌기도 한데, 근데 뒤에 보이는 모니터는 이 게임이 옛날꺼라 그런지
CRT 모니터인듯 ㅋㅋㅋ


샤오샤오9 게임의 책상에 있던 적군들을 모두 물리치면
철봉을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보쓰에게 다가가는건데요
여기서부터는 일단 그냥 놔둬도 자동으로 조종됩니다. 그럼 보쓰를 향해서
올라가 볼까요?


보쓰입니다. 피를 보시면 색깔이 다르죠?
저게 겹겹이 여러번을 닳혀야 비로소 죽일 수 있는데요
보스라서 그런지 스킬들도 정말 화려합니다. 우리의 기술은 상대도 안될 정도로
판타스틱하고 파워도 세요 ㅋㅋ


샤오샤오 게임하기 보스를 오랜시간에 걸쳐서 간신히 깼는데요
체력 바가 워낙 겹겹이라서 꽤 오래걸리네요.
죽이고 나면 슬로우모션이 진행되는데 마지막에 멋지게
필살기를 이용해서 무찔렀습니다.


마지막 엔딩화면입니다.
win 이라는 말과 함께 멋진 포즈를 취하며
게임을 클리어하게 됩니다. 다시 하시려면 리플레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샤오샤오 게임하기, 샤오샤오9, 스틱맨 격투게임을
마칠게요. 이거 생각보다 쉽지 않으니까 순발력을 잘 발휘하셔서
어떤 식으로 공격을 할건지 필살기는 언제 써야되는지를 잘 고민하고
해야 될거에요 ㅋㅋㅋ 그럼 즐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