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심영 하스스톤

by mailgame 2015. 10. 5.







케이블 채널의 게임 프로그램에서 하스피탈 스톤 경기를

펼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그 게임이 티비에까지 나올 정도의 인기를 가지고 있는지

그때 처음 알았네요 ㅎㅎ 사실 저는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서 얼마나 재미있는지 몰랐는데

이렇게 패러디까지 나올정도면 상당히 흥미롭나보네요. 오늘은 심영 하스스톤이라는 패러디 게임을

올려봅니다. 김두한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어야 하는 것을 미션으로 합니다 ㅋㅋㅋ

 

 

저도 이걸 해보니까

카드들의 특성을 모두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이길 수 있겠더군요. 그러려면 반복해서 플레이 해보는 수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스스톤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금방 룰을 파악할 것도 같네요 ㅋㅋㅋㅋ

 

 

이제 시작카드를 주는데요

세 장 중에서 상대방과 교환할 수 있는 찬스를 줍니다.

잘 살펴보시고 가장 성능이 낮은 것을 골라서 교환하면 유리하겠죠? ㅋㅋ

저는 도발 카드가 마나사용량이 적게 표시되어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제 턴으로 먼저 심영 하스스톤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마나가 적은 편이기때문에

소모량이 높은 카드들만 가지고 있다면 아무런 액션도 취하지 못하고

턴을 종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마나는 카드의 좌측 상단에

숫자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턴을 몇 번 돌리니까

슬슬 적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카드들을

전방으로 배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카드를 확대하여

기능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상대방과 대적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배치를 생각해야 합니다 ㅋㅋㅋㅋ

 

 

공격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하수인들을 이용하여

보스를 어택할 수도 있고 아니면 스킬을 활용하여

직접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김두한보다 심영이 다소 불리하게

시작하는 것 같네요 ㅎㅎㅎㅎ

 

 

저는 아직 룰을 제대로 몰라서 그랬는지

큰 점수차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좀 더 플레이를 해보고

방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네요. 무엇보다도 카드들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