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이지체스 게임하기

by mailgame 2015. 11. 27.







플래시로 즐겨볼 수 있는 체스게임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이지체스라는 것을

올려보는데요 ㅎㅎ 왜 쉽다는 말을 붙였는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는

도움말 페이지가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근데 너무 자세하게 해주다보니

페이지가 많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혹시라도

룰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말 하나하나의 기능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대국을 시작하기 전에

준비화면입니다. 저도 체스를 해본지가

하도 오래되어서 정확한 규칙이 생각이 안나네요 ㅋㅋㅋ

근데 하다보면 금방 적응할 것 같습니다.

 

 

플레이를 진행하다가

스크린샷을 하나 찍어보았는데요

말을 하나씩 둘 때마다 기록이 남습니다. 보는 방법은

가로세로의 칸마다 쓰여져있는 숫자와 알파벳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는 졸병들의 움직임이 많군요 ㅋㅋㅋㅋ

 

 

이게 장기와는 또 다르기때문에

각각의 말이 움직일 수 있는 패턴을

기억하고 있으면 좋은데요 대략 5~6가지 정도의 종류만 있기때문에

두세판 하다보면 웬만큼 다 파악 될겁니다 ㅋㅋㅋ

 

 

저는 첫 판을 아무생각없이 막 두다가

결국에는 질 줄 알았는데 의외로 무승부 판정이 났습니다.

어떻게 하면 무승부가 되는지 저도 잘 몰랐는데 어쨌든 운이 좋았네요 ㅋㅋㅋ

OK 버튼을 눌러서 이지체스를 다시 시작할 수 있어요.

 

 

경기가 끝난 후에는

Replay 단추를 눌러서 이전에 했던 대국을

처음부터 다시 돌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Undo 버튼은

한 수 무르기 기능으로 자신이 불리한 상황일때 무르기를

할 수도 있어요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