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여운 게임

모비딕 게임

by mailgame 2016. 1. 26.







저는 이번 플래시를 하기 전까지는

모비딕이라는 것이 뭔지도 몰랐습니다 ㅋㅋ 근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어느 미국 작가의 소설이라고 하네요. 1800년대에 나온 소설이라고 하는데 상당히 오래되었네요.

하얀 고래에게 공격을 당한 이후로 복수를 위하여 모험을 하는 스토리라고 합니다. 그런데 오늘의 모비딕 게임에서는

사람이 아니라 고래의 입장에서 플레이하게 되네요 ㅎㅎㅎ

 

 

로딩이 다 끝나면 이와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분에는 책 그림이 있고

오른쪽에는 메뉴 버튼들이 있습니다. 사운드에 대해 환경설정을 하거나

크레딧으로 들어가서 제작자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인스트럭션으로 들어가시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크게 다섯가지 항목으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한데 묶어서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ㅎㅎ 일단 조종은 마우스로 해주시고

바다에 있는 고기들은 고래가 지나가면 알아서 먹도록 되어있습니다. 산소게이지가 있어서

때때로 물 밖으로 나와주시고 사람들이 타고다니는 배에 충돌하면 침몰 후 잡아먹을 수 있어요.

최종 목표는 낚시꾼들을 모두 처치하는 것인데 그들도 공격을 하기때문에

체력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느냐고 묻고있습니다.

조금 전에 말씀드렸던 사항들을 다시 알려주고 있는데요 ㅎㅎ

Start 단추를 눌러서 모비딕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러고보니 저는 실제로 한번도

고래를 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옛날에 동물원 가서

돌고래를 봤었는지도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어쨌든 우리가 조종하는 녀석은

소설에서처럼 하얀색을 띄고 있습니다. 물속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물고기를 잡아먹을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

 

 

물 위에서는 사람들이

배를타고 돌아다니기도 하는데요

창살로 저를 공격하더군요. 계속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배를 침몰시켜서 사람을 잡아먹어야 합니다. 좀 잔인하긴 하죠? ㅋㅋ

 

 

산소게이지 및 헝그리게이지가

바닥이 나면 그때부터는 비로소 체력이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라이프마저 모두 다 없어지면 게임오버인데요 ㅎㅎ 저는 4400점을 기록했습니다.

어치브먼트에 여러가지 카드들이 있네요. 재도전을 원하시면

Restart 단추를 누릅니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