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쓰는 게임

잔인한 체스게임

by mailgame 2016. 1. 28.







제가 해봤던 플래시로 즐기는 체스게임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것 같네요 ㅎㅎ 단순하게 자신의 말을 움직여서 상대방 말을 잡는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명한명 잡을때마다 애니매이션이 추가되어 더 흥미롭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좀 잔인한 장면도 연출되어서 이번 플래시를 잔인한 체스게임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근데 어차피 다 그림이라 크게 혐오스럽거나 하지는 않을겁니다.

 

 

시작하기 전에 도움말 페이지에 들어가서

설명글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여러장으로 되어있는데요

첫번째 장에서는 전반적인 룰 및 승패를 결정짓는 요인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최정적으로는 킹을 잡거나 잡히면 경기는 끝이 납니다.

 

 

그리고 next page 버튼을 눌러서

계속 한장한장 넘기다보면 모든 말들에 대해서

어떤식으로 움직일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정말 상세하게도 알려주네요 ㅋㅋ

혹시라도 룰을 정확히 모르고계셨던 분이라면 이번기회에 잘 배워두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도움말을 모두 다 읽어봤다면

다시 메인으로 돌아와서 play 단추를 눌러주세요.

그 외의 메뉴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마인필드 버튼은 새롭게 다른 창이 뜨는것이고

룰은 좀전에 확인했구요 익스커션은 모든 말들에 대해 체크하는게 나오는데 저도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크레딧으로 들어가면 잔인한 체스게임 제작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ㅎㅎ

 

 

이제 대전을 펼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가 검은색이고 제가 하얀색인데요

좀전에 전체적인 룰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말을 클릭했을때 어디어디로 움직일 수 있는지 녹색표시로 알려주기때문에 편리합니다.

근데 저는 실력이 부족해서 아무곳이나 움직여보았습니다 ㅋㅋㅋ

 

 

이 장면은 제가 상대의 말 하나를

잡는모습인데요 클로즈업 되어서 공격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ㅋㅋ

그리고 각각의 말에 대하여 각기 다른 애니매이션이 준비되어있어서

은근 어떤장면이 나올지 기대하게 되더군요 ㅋㅋㅋㅋ

 

 

근데 이번판은 제가 졌습니다.

왕을 계속 도망다니도록 만들다가 결국에는 막혀서

옴짝달싹 못하게 되었네요 ㅎㅎ 왕이 죽는 장면은 좀 더 영상이

길게 나오는데요 저의 실력 부족으로 인해서 하얀색 팁 왕이 죽임을 당하다니 좀 안타깝기도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