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게임

옛날테트리스

by mailgame 2016. 3. 28.






 

여러분들은 혹시 테트리스가 언제 처음으로 나왔는지

알고 계시나요? 저도 몰라서 인터넷을 찾아봤는데요 ㅋㅋㅋ 1984년 6월 6일에 처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저시절에는 저도 태어나지 않았을 때이군요. 어쨌든 이 게임이 나오고나서 향후에 아주 대박을 터뜨렸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것이 모르는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이니 말이죠 ㅎㅎ 오늘은 옛날테트리스 게임을 하나 올려봅니다.

 

 

사실 옛날의 기준을 잡기가 좀 애매하기 합니다.

이번 플래시가 언제 만들어졌는지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제작사 홈페이지로 추정되는 url을 접속해보니 이미 페이지가 없어진 것 같더군요.

그만큼 오래된 것 같습니다. 게임 방법은 위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화살표 방향키로 블럭 모양을 바꾸거나 이동시키고 스페이스바를 활용하여

바닥으로 빠르게 떨굴 수 있습니다 ㅎㅎㅎ

 

 

시작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좌측 부분이 실제로 테트리스가 진행되는 장면이니까

저 부분에 집중해서 보시면 됩니다. 현재 떨어지고 있는 블럭은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다음 블럭까지도 next 네모 안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미리 대비할 수 있겠죠?

 

 

블럭을 상쇄시키는 규칙은

다들 알고계실겁니다. 가로로 빈 칸 없이 블럭을 모두 채우면

없앨 수 있습니다. 만약에 빈 칸이 한군데라도 있을때에는 사라지지 않으니

어떻게 하면 예쁘게 쌓을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ㅎㅎㅎ

 

 

특정 기준에 도달하면

Level Clear 메시지가 나오면서 스테이지를 깰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물음표 카드가 궁금하셨을수도 있을텐데요

저 카드는 레벨을 깰 때마다 조금씩 실체가 드러납니다. 옛날테트리스 게임을 올클리어 하면

최종적으로 저 카드에 가려져있던 것을 확인할 수 있겠죠? ㅎㅎㅎ

 

 

이번에는 2탄을 보시겠습니다.

1레벨에서와는 다르게 이미 블럭들이 듬성듬성 박혀있습니다.

저렇게 띄엄띄엄 미리 있으면 초반에 상쇄시키기가 까다로운데요

그래도 그 벽이 높지않아서 다행이군요 ㅋㅋㅋ 2탄에서는 총 10개의 줄을 없애야

클리어가 되는가본데요 열심히 해야겠죠? ㅎㅎ

 

 

저는 2탄정도는 충분히 깰 수 있었지만

포스팅 작업을 완료하기위하여 그냥 도형들을 막 쌓았습니다.

그랬더니 game over 가 되더군요 ㅋㅋㅋ Replay 버튼을 눌러서

다시 시작할 수 있고 게임방법 단추를 누르시면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