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게임

뉴메탈슬러그 게임하기

by mailgame 2016. 4. 29.



 

 

 

제가 이 게임은 10년도 더 오래전의 나이에

처음 접했던 것 같은데 그당시에는 친구들과 같이 100원짜리 동전을 넣고

문구점 앞에서 오락을 하는게 왜그렇게 재미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지금도 그 기억이 생생한데요

특히 메탈슬러그는 같은편을 먹고 할 수 있는 게임이라서 더 좋았던 것 같네요. 오늘은 집에서

플래시 형태로 할 수 있도록 뉴메탈슬러그 게임하기 글을 작성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조종키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페이지는 조종법을 확인함과 동시에 여러분들이 직접

편집을 할 수 있는 창입니다. 메인화면에서 맨 아래쪽에 있는 글자 버튼을 누르시면

열 수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 두번째 글자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세세하게 캐릭터에 대한 기능들을 설명해줍니다.

WASD 키들로 무빙을 할 수 있고 J는 총알발사, K는 점프,

L은 수류탄 던지기 기능입니다 ㅋㅋㅋ

 

 

시작하기 바로 전에

이렇게 세 개의 버튼이 또다시 나오는데

사실 저기에 쓰여져있는 문자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그냥 제 추측컨데 뉴메탈슬러그의 난이도를 고르는게 아닐까 생각하네요.

맨 위에 있는것이 제일 쉬운것이고 아래쪽으로 갈수록 어려운 난이도가 아닐까요 ㅎㅎㅎ

 

 

그래서 저는 제일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이제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레오와 에리카가 있는데요 선택의 여지는 없더군요 ㅋㅋㅋ

에리카의 카드는 마우스를 올려도 활성화되지 않기때문에 고를 수 없습니다.

무조건 레오로만 플레이할 수 있어요 ㅎㅎ

 

 

뉴메탈슬러그를 진행하는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하나 찍어보았습니다. 우두머리가

누구인지 모르겠지만 그를 만나러 가는길에 조무래기 부하들이

꽤 많이 나옵니다 ㅋㅋ 무기를 이용하여 모두 처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단지 군인의 형태로만

나오는것이 아니고 헬기라든지 탱크 등의

거대한 전차무기들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것들은

포탄의 크기도 크지만 맷집도 꽤 강하기 때문입니다 ㅋㅋㅋ

자신의 목숨을 모두 잃으면 이렇게 게임오버가 되는데요 제 점수는

24500점이 나왔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