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유류비 계산기 [주유비 계산기]

by norymaster 2021. 1. 12.

저는 현재 국산 준중형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연비가 나쁘지 않아서 나름 만족하며 타고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연비라는 것이 운전자의 운전습관이나 유가시세 및 교통상황 등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급정거나 급가속만 많이 줄여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주유비 계산기 또는 유류비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두 곳의 사이트를 활용해볼겁니다.

 

첫번째는 다음지도 또는 카카오맵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길찾기 서비스를 활용하시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서 소요시간과 통행료, 택시비, 주유비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강남역까지 가려면 대략 1560원이 필요하다고 나오는데요 [요금설정] 버튼을 눌러서 차종과 연비를 변경할 수 있어요.

 

차종의 경우 1종부터 6종까지 있는데요, 대부분은 경차 아니면 승용차에 속할겁니다. 제 자동차는 승용차에 속해있습니다. 주유비 설정도 할 수 있는데요,




1리터에 몇 키로미터를 갈 수 있는지를 설정합니다. 서울같은 경우에는 자동차들이 하도 많이 막히기때문에 해당 차량의 공식연비보다 낮게 잡아야 할겁니다.

 

다음으로는 네이버지도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좀전과 마찬가지로 길찾기 서비스를 활용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길찾기를 하시면 경로추천과 소요시간, 통행료, 주유비, 택시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대략 1440원이 나온다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차종/유종/연비를 설정]하여 보다 정확한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종, 유종, 연비, 하이패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이 10.5km/L로 되어있는데 수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행료의 경우 시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자료로만 사용해주세요. 이상으로 유류비 계산기 또는 주유비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