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크레딧포유 [한국신용정보원]

by mailgame 2021. 2.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크레딧포유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리아 크레딧 인포메이션 서비스는 국내 유일의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서 금융산업 경쟁력 강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권 빅데이터 분석 및 비식별 조치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접속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으며 [서비스 바로가기] 영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본인신용정보열람서비스]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줍니다. 이용가능한 서비스는 크레딧포유와 내보험다보여입니다. 신용정보 조회와 발급 및 보험계약현황과 내역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핸드폰이나 공동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없기때문에 직접 우편조회를 하거나 방문조회를 해야합니다. 상세안내 페이지가 별도로 링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공동인증서는 금결원에서 발급받은 용도제한용 및 범용공동인증서와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코스콤에서 발급받은 범용 공동인증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회원가입을 하거나 아이디 찾기를 하거나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어요. 기업신용정보 조회를 위한 링크도 제공하며, 신용정보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언제든지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도 확인하실 수 있고, 웹구간암호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경우 수동으로 설치해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웹구간암호화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 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이상으로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 이용방법에 대한 글쓰기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모두들 알차게 보내시구요, 다음시간에도 소중한 정보로 여러분들을 맞이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