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MG손해보험 청구 및 보상처리 절차

by mailgame 2021. 3. 3.

조이다이렉트 또는 MG손해보험 청구 및 보상처리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에 가입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보장의 범위라든지 보험료 등이겠지만, 청구를 했을때 실제로 제대로 지급되는지도 중요하겠습니다. 지급을 받을 수 있는 타당한 상황이라면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청구할 수 있습니다.

 

JOY 다이렉트 엠지 손해보험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검색 또는 웹검색 등을 활용하여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에서 [고객센터] 그리고 [보상처리절차] 순으로 들어가시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해, 질병, 재물 등 사고 보상 처리 절차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우선 보험금 청구 접수방법을 보겠습니다. 접수종류와 방법이 표로 정리되어 있는데요 인터넷, 이메일, 팩스, 우편, 방문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에 대한 상세안내는 위의 내용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보상금 청구 절차를 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보험금 청구내용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청구서류를 등록하여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관할 손사팀 및 손사담당자가 지정되면 보험금 심사가 진행됩니다. 이때 서류를 검토하고 현장실사를 합니다. 보험금 심사팀에서 심사자가 지급여부를 심사하고 최종적으로 보험금 결정 및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장기보험사고 보상은 손해사정이 진행되어 보험금 지급이 됩니다. 보험금 청구서류가 MG손해보험에 접수되는 경우 보상처리 담당자가 지정되며 휴대폰 SMS를 통해서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가 통보되니 문의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와 통화하시기 바랍니다. 보상처리관련 보험금 청구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