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KDB 다이렉트 연금보험 특징

by mailgame 2021. 3. 17.

케이디비 또는 KDB 다이렉트 연금보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를 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연금저축 또한 그중에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연금저축보험 상품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가진 분들이 많은데요, 가입하기 전에 상세정보를 꼼꼼히 살펴보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보험상품] 메뉴를 눌러서 [연금저축 무배당 KDB 다이렉트 연금보험] 항목을 선택합니다. 공시이율은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2.7%라고 하는데요, 최근에 금리가 계속 낮아져서 그런지 이러한 종류의 상품들의 금리도 예전보다는 낮아졌네요. 사업비를 낮추고 연금수령액을 올렸다고 합니다.

 

연간 납입보험료 중 400만원 한도로 지방소득세를 포함하여 세액 공제율 13.2% 또는 16.5%를 적용합니다. 다만 총 급여액이 1억2천만원 또는 종합소득금액 1억원 초과자로




연간 납입보험료가 300만원이어야 합니다. 2022년 12월 31일까지는 금융소득금액 2천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만 50세 이상 거주자의 경우 연간 600만원 한도입니다.

 

사업비를 낮추고 연금수령액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기때문에 영업사원 수수료나 인건비 및 지점임대료 등이 들지 않아서 그만큼 높은 연금소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사 동일유형 타상품 대비입니다.

 

최저보증이율 적용으로 노후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데요, 저금리시대에 대비한 최저보증이율 적용으로 안정성을 강화했습니다. 경제상황에 따른 보험료 납입 유예 및 추가납입이 가능하며, 개인 사정에 따라서 납입유예가 가능합니다. KDB 다이렉트 연금보험 상품은 연복리로 운용되며, 이자에 이자가 붇는 복리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만 복리적용은 사업비를 차감한 금액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