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국가유공자 대출 [국가보훈처 대출]

by mailgame 2021. 5. 17.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국가유공자 대출 또는 국가보훈처 대출 지원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독립/국가유공자, 독립/국가유공자의 유족 중 보상금을 받는자, 독립/국가유공자의 유족중 보상금을 받는자가 없는 경우에는 우선순위자, 독립유공자의 유족인 자녀 중 생활지금원금을 받는자, 기타 법률에 따라 규정된 정부 대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먼저 복지ro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에서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는 국가유공자 등 대부지원도 있습니다. 국가유공자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금융기관에 대출업무를 위탁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에 대하여 더 설명을 드리자면 5/18민주유공자, 5/18민주유공자의 유족 중 우선순위자, 5/18민주화운동 희생자도 포함됩니다. 또한 특수임무 유공자, 특수임무 유공자의 유족중 우선순위자, 보훈보상 대상자 중




재해부상군경 및 재해부상공무원, 재해사망군경 및 재해사망공무원의 배우자, 재해부상군경 및 재해부상공무원이 사망한 경우 그 배우자도 해당합니다.

 

지원내용은 주택구입, 임차, 개량, 농토구입, 사업운영 및 생활안정자금을 연이율 1.3~2.3%의 저금리로 대출해줍니다. 한도액은 대부 종류별로 300만~8000만원이고, 상환기간은 3~20년입니다.

 

신청방법은 보훈청 위탁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지원절차는 초기상담 및 서비스신청, 사실조사 및 심사, 서비스 결정, 서비스 제공순으로 진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