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이러닝센터

by norymaster 2021. 9. 1.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운전면허에도 나이제한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나이가 많으면 그만큼 신체능력이 떨어지기때문에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질텐데요, 현행법상 나이가 아무리 많아도 강제로 운전을 금지하는 법은 없지만 고령운전자의 경우 받아야 하는 안전교육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러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직무교육] 메뉴를 선택하고 [고령운전자] 항목을 선택합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대국민 온라인 교통안전교육 서비스 플랫폼인데요,




도로교통법 제120조에 의거하여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교통안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이러닝 기반의 교통안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령운전자 교육과정은 만 75세 이상 운전자의 운전면허 갱신 및 적성검사를 위한 의무교육으로,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에 따른 신체 및 인지기능 변화를 고려한 안전운전 방법을 습득하기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수강신청기간은 상시이고, 수강기간은 신청일로부터 30일입니다. 수료기간은 진도율 100%이므로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들어야 합니다.

 

해당 교육을 들어아먄 하는 법적인 근거가 있는데요, 운전면허증 갱신일에 75세 이상인 사람은 운전면허증 갱신기간 이내에 총 네가지 사항에 관한 교통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각각은 노화와 안전운전에 관한 사항, 약물과 운전에 관한 사항, 기억력과 판단능력 등 인지능력별 대처에 관한 사항, 교통관련 법령 이해에 관한 사항입니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