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KB스타뱅킹 알림 서비스

by mailgame 2021. 10. 18.

누군가의 계좌로 돈을 보내기 위해서 출금을 하거나, 누군가의 계좌로부터 입금을 받거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본인의 계좌잔고가 실시간으로 바뀌기때문에 바로바로 확인을 해주면 좋습니다. 저도 국민은행 계좌가 하나 있어서 KB스타뱅킹 알림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서 이용하고 있는데요, 간편하게 로그인하여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메인화면 상단의 [뱅킹관리] 메뉴를 선택하고 [통지 서비스] 영역의 [KB스타알림 서비스] 항목을 눌러줍니다. 스마트기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푸쉬알림을 메시지를 통해서 입출금통지 및 금융정보 등을 무료로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대상은 요구불계좌를 보유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및 임의단체입니다. 1인당 1대의 스마트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서비스는 입출금통지서비스와 고지성 업무이고, 추가서비스는 선택사항이며 금융정보와 투자정보 그리고 보안정보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가입은 온라인과 영업점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앱스토어나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 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절차는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고, 본인확인 및 약관동의를 합니다. 휴대폰 인증 후 입출금통지 계좌를 등록해주세요. 그리고 간편로그인을 위한 PIN등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업점에서는 신청서를 작성한 후 가입할 수 있고, 서비스 가입내용 및 앱 설치안내 SMS가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KB스타알림을 통한 알림서비스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유의사항은 위의 내용과 같습니다. 네트워크 차단, 앱 삭제, 데이터 소진 등 스마트폰 환경상의 문제발생시에는 알림이 발송되지 않으며 2개이상의 매체번호를 지정하여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