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네이버 한자 그리기 [필기입력기]

by mailgame 2022. 1. 18.

한자의 모양을 대략적으로 그리면 음과 뜻을 인식하여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음과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한자 그리기 또는 필기입력기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에서도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분들이 원하는 포털에 접속하셔도 좋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사이트 주소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네이버에서는 한자 이외에도 영어, 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베트남어 등과 같은 사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자사전 페이지에서는 검색창에 있는 연필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필기인식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고급검색을 활용하여 음이나 총획수 또는 부분단어로 찾을수도 있어요.

 

그럼 저도 한자 필기인식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별로 아는 한문이 없어서 아무거나 하나 그려보았는데요, 바로 충성충자입니다. 좌측 영역에서 마우스로 그리시면 되고, 혹여나 틀리면 1획 지우기 또는 모두 지우기를 하여 다시 그릴 수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한자를 찾을 수 있었는데요 전체, 음/한자, 단어/성어, 뜻풀이, 부수/모양자, 학습정보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성, 공평, 정성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총 8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수는 마음심이네요.

 

해당 한자는 회의문자이며, 가운데중과 마음심이 결합하여 중심이 서있는 마음이라는 뜻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마음에 중심이 서있다는 것은 어느 한쪽에도 치우치지 않는다는 뜻인데요, 따라서 공평하다 또는 충성스럽다라는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유용하게 사전을 활용해보시기를 바라며, 이만 글쓰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