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가 크게나면 사람도 다치고 차량도 망가질 수 있지만, 그에따른 비용역시 상당히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있는데요, 나의 차량을 다른사람이 운전해야하는 경우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에 가입하여 보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해상 일일보험 또는 하루 운전자보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은 최소 1일부터 최대 60일까지 일정기간동안 운전자의 연령이나 범위에 관계없이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특약이용을 위하여 계약자의 본인인증 및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단기운전자확대는 하이카 개인용 및 업무용 상품만 신청할 수 있으며, 업무용은 개인소유 승합/화물 차종에 한합니다. 해당특약은 당일 가입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최소한 하루 전에는 미리 가입하셔야 합니다. 보험기간 및 자기차량 손해담보의 가입유무에 따라서 보험료가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연령이나 범위를 한정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경우,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을 통하여 일정기간을 설정하고 운전자의 연령 및 범위에 관계없이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대상은 유지중인 자동차보험 계약자이고, 가입 및 취소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다만, 은행점검시간인 23시 40분부터 00시 30분까지는 가입/취소/변경이 불가합니다. 이용조건은 계약자 본인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있어야 하고, 계약자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 특약가입 완료 후 취소가 불가하므로 정확히 입력하셔야 합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앱을 이용하시면 휴대폰인증이나 바이오인증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콜센터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으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조회와 변경업무에 대하여 평일 09시~18시까지 문의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