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 싼 주유소 찾기

by mailgame 2022. 6. 19.

Opinet은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정보 사이트입니다. 법률에 따라 석유사업자가 보고한 자료를 토대로 전국 주유소와 자동차 충전소의 현재 판매가격과 정유가 및 대리점의 평균 공급가격 등 다양한 유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앱으로도 유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면세유 판매가격 공개, 유가 내려받기, 유가정보 API 등 대국민 서비스 제공범위를 점차적으로 확대해하고 있는데요 인터넷 포털인 네이버나 다음 그리고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맵과 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하여 유가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사이트에 접속해서 싼 주유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평균판매가격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지역별 검색기능을 이용해보았는데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해있는 주유소들을 기준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지역 이외에도 검색방법, 형태, 상표, 부가정보와 같은 선택옵션들이 있습니다.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총 34개의 주유소가 검색되었는데요, 가장 저렴한 곳의 휘발유 가격이 2094원이네요. 심지어 경유가 더 비싼 주유소도 있습니다.




저는 그나마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운행하고 있어서 부담이 덜하지만, 요즘 기름값이 너무 올라서 앞으로는 좀 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평균판매가격을 조회해보겠습니다. 제품별, 지역별, 상표별, 형태별, 지역상표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저께와 어제의 가격을 비교해보았는데, 하루만 비교해봐도 가격이 오르는 모습을 확실히 구분할 수 있겠네요. 그럼 여러분들도 오피넷을 활용하여 다양한 유가정보 및 통계자료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유 적립&할인 멤버십 카드 관련 글>

https://mailgame.tistory.com/1891

 

엔크린닷컴 - 머핀멤버십카드 등록과 이용

지난 2021년 7월 26일자로 엔크린보너스카드가 머핀멤버십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머핀은 주유, 세차 등 카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SK에너지의 멤버십 브랜드이며, 포인트 적립은 물론이고 모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35

 

GS포인트카드 발급과 신청

GS포인트카드 발급을 받으시면 전국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다양하고 실속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GS&POINT 제휴사와 제휴가맹점 이용시 사용금액에 따라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적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