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 제공서비스

by mailgame 2022. 12. 15.

뱅킹서비스도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저역시도 계좌를 앱으로 관리하거나 입출금내역 확인 및 계좌이체 등을 스마트폰으로 하고있습니다. 뱅킹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앱이 있으며, 오늘은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살펴보겠습니다.

 

간편하고 안전한 뱅킹서비스라고 하는데요, 구글 및 애플의 앱스토어를 통하여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공하는 주요기능으로는 전화번호이체, 더치페이, 제로페이결제, 체크카드신청 및 관리, 환전 및 외환, 펀드상품소개 및 내역조회 등입니다.




공동인증서를 대체한 간편인증과 보안을 강화한 앱인증 도입으로 편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편의 관련해서는 간편한 고객가입 구현, 1일 300만원 이하까지 비번없이 계좌이체, 예금상품가입 간소화, 스마트출금, 디지털OTP발급, VIP/장애인/고령자 상담예약을 제공합니다.

 

우체국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한 우체국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모든 거래정보는 위변조할 수 없도록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전송됩니다.




OS를 변조한 단말에서는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사용중인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서 데이터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는 보안카드 전체번호입력을 요구하지 않으며, 보안카드를 촬영하거나 앱에 입력하는 등 파일로 보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보다 나은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 개편을 했다고 하는데요, 고객중심의 UI 및 메뉴를 재구성했고 서비스 접근편의도 개선했습니다. 또한 마이페이지 신설, 계좌별칭 및 주계좌 지정 기능 추가, 큰글씨이체 및 보안이미지 지정 기능 추가, 간편 생체인증 적용, 핀번호 간편 로그인 지원, 문자인증 번호 자동입력 지원을 합니다.

 

<우체국뱅킹/보험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888

 

인터넷 우체국뱅킹 인증서 발급방법

인터넷 우체국뱅킹 또는 우체국 예금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서 인증서 발급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인증기관이 발행하는 법적인 효력을 가지고 있는 인증서이며, 우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79

 

우체국 연금저축보험 상품특징/가입안내

세액공제 혜택으로 차곡차곡 노후를 아름답고 풍요롭게 저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미리 노후대비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저역시도 장기가입상품이 하나 있는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