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우체국 연금저축보험 상품특징/가입안내

by mailgame 2022. 5. 17.

세액공제 혜택으로 차곡차곡 노후를 아름답고 풍요롭게 저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미리 노후대비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저역시도 장기가입상품이 하나 있는데, 오늘은 우체국 연금저축보험 상품에 대한 특징과 가입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금리 시대에는 수익성이, 저금리 시대에는 안정성이 높아지는 보험상품이며 실세금리 등을 반영한 신공시이율3으로 적립되며 시중금리가 하락하더라도 최저 1.0%의 금리를 보증합니다. 다만, 가입후 10년 초과시에는 0.5%라고 하네요.




연금지급형태도 선택할 수 있고, 고객 니즈에 맞는 연금지급형태 선택으로 종신 또는 확정기간동안 안정적인 연금지급이 가능합니다.

 

13월의 보너스인 세제혜택도 있는데요, 관련세법이 정한바에 따라 납입한 보험료에 대하여 세액공제혜택을 제공합니다. 연간 납입보험료 400만원 한도로 납입금액의 12% 또는 1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배당 상품으로 향후 운용이익금 발생시 배당혜택을 제공하고, 여유자금으로 자유롭게 추가납입도 가능합니다.

 

가입안내를 보시면 연금개시나이는 만55세~80세이고, 가입나이는 0세부터 연금개시나이-5세까지이며 이전형은 0세~연금개시나이 및 0세~연금개시나이-1세까지입니다. 기본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전기납 그리고 이전형은 일시납 및 1년~전기납입니다. 기본보험료 납입주기는 월납이며, 이전형은 일시납 및 월납입니다. 추가납입보험료 납입주기는 수시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