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코스콤 인증센터(싸인코리아) - 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환불 안내

by mailgame 2023. 11. 29.

SignKorea 또는 싸인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공동인증서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코스콤 인증센터에서 안내하는 인증서 발급시 수수료와 환불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인증서 종류에 따라서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범용(Platinum)의 경우 1년 비용은 개인이 4,400원, 법인이 110,000원, 서버가 1,100,000원입니다. 전용은 Gold와 Silver에 대하여 개인/법인/서버 모두 별도계약에 한합니다.




인증서 발급기간의 경우, 싸인코리아의 시스템이나 등록대행기관을 통하여 가입자에게 발급한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는 인증서의 종류에 따라 다음에서 정한 기간동안만 유효합니다.

 

다만 싸인코리아는 가입자가 제출한 정보의 정확성에 문제가 있거나 가입자가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는 경우에 인증서 발급을 지연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단체가입 등 가입자 규모가 큰 경우 처리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수수료 환불의 경우, 가입자가 발급받고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7일 이내에 환불요청서를 작성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신청접수 및 등록 등에 비용이 발생한 경우 해당비용을 수수료에서 차감하고 환불받을 수 있으며, 발급받은 인증서는 환불접수 후 폐지되기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수수료 환불 절차는 SignKorea 인증센터 문의 > 환불요청서 작성 > 환불요청서 팩스 전송 > 환불요청서 접수완료 및 환불 순이고, 아래 그림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불요청 사유는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은 가입자가 등록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시, 인증서를 발급받은 가입자가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시, 인증서를 갱신한 가입자가 갱신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시, 기타 인증기관 및 등록대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인한 고객 요청시입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14

 

브라우저 인증서 발급 및 갱신발급

브라우저 인증서는 브라우저와 클라우드에 저장해서 이용할 수 있는 인증서이며, 웹 표준으로 구형되어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도 별도로 플러그인 설치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공동인증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72

 

한국신용정보원 통합회원 접속하기

오늘은 한국신용정보원 통합회원 로그인 및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본인명의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가 없는경우 본인신용정보조회를 할 수 없기때문에 우편조회나 방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