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픽시브 팬박스(pixiv FANBOX) 서비스 안내

by mailgame 2023. 12. 4.

픽시브 팬박스 또는 pixiv FANBOX는 크리에이터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기 위한 팬 커뮤니티인데요, 팬이 크리에이터를 정기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크리에이터가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새로운 콘텐츠 창출에 도전하는 터전을 제공합니다.

 

사이트가 운영되는 시스템은 여타 블로그 서비스와 유사한데요, 작가가 올린 그림에 댓글을 달거나 북마크 또는 좋아요를 할 수 있고, 북마크에 따른 랭킹 존재 및 태그별로 분류가 이루어지는 등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매월 정액제로 팬 커뮤니티를 직접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이고, FANBOX를 통하여 창작활동에 공감해주는 팬들로부터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응원해주는 팬들은 작품제작 과정과 팬들에게만 보여주는 일면을 알 수 있기때문에 크리에이터와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어요.




지원금 중 결제대행회사에 지불하는 결제수수료와 팬박스의 운영 및 개발에 사용하는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90%가 그대로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됩니다.

 

크리에이터는 창작활동의 내용과 결과에 대해서 블로그, 일러스트, 만화, 사진, 음성, 동영상 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한 지원자 한정의 투고가 가능합니다.

 

팬박스에서는 신용카드가 없더라도 크리에이터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지불방법은 PayPal(은행계좌 및 각 카드회사의 신용카드), 신용카드(Visa 및 Mastercard 한정), 편의점(일본 전국 점포 단말기에서 지불)이 있습니다.




미성년자 등의 이유로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는 Visa 선불카드 VANDLE CARD의 이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일본이 아닌 국가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일부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지원금은 지원이 개시된 시점부터 출금가능 금액으로 즉각 반영되고, 다음달 이후의 계속지원에 의한 결제의 경우에는 매월 1일부터 5일 사이에 진행됩니다.

 

지원자가 편의점 결제로 수개월 분량의 지원을 예약한 경우에는 지원이 예약된 달을 맞이한 시점에서 출금가능 금액에 반영됩니다.

 

지원금을 수령하기 위하여 자동출금 또는 빠른출금을 이용할 수 있으며, 두가지 모두 은행계좌나 PayPal 계정으로 출금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08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 및 기능

PhotoScape는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 중에 하나이며,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편집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맥 시스템에서 구동할 수 있으나, 리눅스 시스템에서는 이용할 수 없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651

 

이비스 페인트 - ibisPaint

이번시간에는 자신의 작품을 그리는 과정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그리기 앱을 하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비스 페인트 또는 ibisPaint인데요, 이용자의 실제 그리는 과정을 보여주는 동영상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