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연수원(스마트러닝) 로그인 및 채팅상담

by mailgame 2023. 12. 19.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우리나라 국민의 보건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노후의 건강증진과 생활안정 도모를 목적으로 국민건강 보험법에 의거하여 국민의료보험관리공단과 직장조합을 지난 2007년 7월에 통합하여 출범한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산하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주요업무는 건강보험료의 부과/징수, 보험급여, 노인장기요양보험, 국가건강검진대상자 건강검진안내서, 건강검진표 발송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연수원 또는 스마트러닝 접속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하는데요, 해당 홈페이지(국민건강보험공단 스마트러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unet.co.kr))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학습지원 문의번호는 1588-6559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8시부터 12시까지 및 13시부터 18시까지이며, 주말/공휴일에는 09시부터 12시까지 및 13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로 들어가시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데요, 분실시 인증방법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디의 경우 이메일/휴대폰번호/사원번호 중 선택하여 인증할 수 있고, 비밀번호의 경우 이메일/휴대폰번호 중 선택하여 인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휴넷 고객행복센터 1588-6559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화면에서는 하단 우측에 있는 [채팅상담] 메뉴를 선택하여 챗봇과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서 문의항목을 선택하고, 필요시 [상담원 채팅연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채팅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2시까지 및 13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언어, 메시지 번역표시, 알림음, 문자 수신거부, 이메일 수신거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77

 

건강검진 사이버연수원 학습가이드

건강검진 사이버연수원에서 안내하는 이용 및 학습가이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을 위하여 학습지원센터 연락처에 대해서도 안내드릴테니 참고하

mailgame.tistory.com

https://mailgame.tistory.com/1848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외국인민원센터]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의 외국인민원센터에 대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h-well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외국인 건강보험 업무에 대한

mail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