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잘쓸랩 서비스 활용]

by mailgame 2024. 1. 3.

인쿠르트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내일과 내 일로 연결되는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재는 기업을 만날 수 있고 기업은 일자리에 필요한 최적의 인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난 1998년 6월에 모든 사람들이 일자리를 얻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인터넷으로 이력서와 채용정보가 연결되는 인터넷 채용 시스템을 개설하여 오프라인 중심의 채용시장을 인터넷 기반으로 변화시키는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스마트 모바일 시대에 맞춰 손안에서 내 주변의 일자리를 확인하고 이력서를 바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야별 전문 인재와 경력을 발전시켜갑니다.

 

오늘은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이용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홈페이지(인크루트 - 실시간 취업정보 사이트 (incruit.com))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잘쓸랩] 메뉴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맨 하단까지 내려서 [맞춤법 검사기]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용을 입력하고 [맞춤법 검사]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도 임의로 문장을 입력하여 어떻게 수정해주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일부러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틀려보았는데 제대로 고쳐주더군요.

 

위의 그림에서 [안녕하새요]의 경우, 어미의 사용이 잘못되었다면서 [안녕하세요]로 수정해주었습니다. [저를뽑아주세요]의 경우, 조사나 어미 다음에 오는 말은 띄어써야 한다면서 [저를 뽑아주세요]로 수정해주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맞춤법보다 띄어쓰기가 더 어렵다고 생각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서 띄어쓰기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네요.




맞춤법 검사를 마친다음 원할 경우 [모두수정] 버튼을 눌러서 잘못된 부분을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다시쓰기 및 전체복사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글자수와 바이트 정보도 보여주고, [글자수 제한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공백포함 및 제외 그리고 제한 글자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내 자기소개서에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수정된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로그인을 필요로 하며, 인크루트 아이디 또는 이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페이코, 네이버, 카카오, 구글, 애플 계정을 활용한 간편로그인도 가능합니다.

 

<관련글>

https://mailgame.tistory.com/1953

 

네이버 단어수세기 및 맞춤법검사기

최근 구글이 점유율이 많이 따라오긴 했지만, 아직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 사용율이 가장 높습니다. 네이버는 검색기능도 제공하지만 그 외 여러가지 서비스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

mailgame.tistory.com

 


댓글